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북지부, 제8기 자살예방 전문강사 양성과정수료

뉴스 제공
김담마음연구소
2015-05-18 10:36
구미--(뉴스와이어)--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북지부(지부장 김서업.48.김담金聃마음연구소 대표)가 5월16일 경북 구미 긍정의 뉴스 교육장에서 제8기 자살예방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교수, 심리상담사, 교사, 회사 CEO, 강사 등 다양한 직업군이 참여했다.

교육을 이수한 사람들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 에 의거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노인복지시설, 유치원, 초·중·고·대학·대학원 및 사업장, 공공기관, 기타단체 등에서 자살예방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자살예방과 관련해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정택수 한국자살예방센터장과 대구,경북 최초의 자살예방전문강사이면서 자살예방강의를 100회이상 실시한 김서업 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북 지부장이 수업을 진행했다.

한국자살예방센터에서는 교육 참석자들에게 수료증과 자살예방전문강사교재, 자살위기상담 교재와 강의에 필요한 PPT등을 보급했다.

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북지부에서는 대구와 경북의 자살위기상담이 절실히 요구되는 필요성을 고려하여 “자살위기전문상담 ”교재도 보급하고 있다.

한편 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북지부(지부장 김서업)는 자살예방전문강사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중에서 훌륭한 강사들을 초중고 학교,사회단체, 공공기관,보건소와 기존에 협약식을 체결한 기관 및 단체에 생명존중 강사로 추천하고 언론 및 홈페이지등을 통해서 적극 홍보함으로써 이분들이 현장에서 생명존중 자살예방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북지부에서는 이번 교육에 참석한 분들과 자살예방 전문인력을 더욱 보강해서 학교와 군부대, 문화센터 등 많은 현장의 자살예방 강의 요청과 상담프로그램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자살예방 전문강사양성 및 자살예방교육,상담, 협약체결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나 신청은 한국자살예방센터 대구경북지부(http://cafe.daum.net/KSPAk) 전화(070-7758-8898)로 하면 된다.

김담마음연구소 소개
김담金聃마음연구소는 인간이 행복하려면 어떻게 사고하고 행동하고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근원적인 답을 찾기 위해 탐구하는 곳으로 자살예방강의, 자살예방전문강사 양성,자살위기상담사 양성, 오행심리 적성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KSPAk

연락처

김담(金聃)마음 연구소
대표
김서업
070-7758-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