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심리서비스대학원, 신입생 모집 나서…31일까지 원서접수

- 임상 및 상담심리학 전공,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 마련

뉴스 제공
중앙대학교
2015-05-18 15:50
서울--(뉴스와이어)--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이 2015학년도 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은 단순한 인간 심리의 이해를 넘어선 심리적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2014년 9월 설립되었다. ▲임상 및 상담심리학 전공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 총 3개의 전공을 마련하고 현장 실무중심의 전문화된 교육을 바탕으로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임상 및 상담심리학 전공은 향후 심리치료사 및 상담심리사로 활동할 역량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은 HSE(Health, Safety, & Environment)와 핵심적인 리더십, 삶에 긍정적 변화를 줄 수 있는 전문적 이론과 실용적 지식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해낸다.

범죄 및 법정 심리학 전공의 경우 최근 급증하는 범죄 문제에 대비, 심리학 이론을 실제 범죄 및 법정 장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 지를 탐구하고 이와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인력을 육성한다.

또한 각 학과는 전공별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어 학생들의 향후 취업에도 유리하다. 임상 및 상담심리학 전공은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상담심리사 등의 자격증을, 안전/리더십/코칭심리학 전공은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산업안전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범죄 및 법정심리학 전공은 범죄심리전문가, 범죄심리사 1급 및 2급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 관계자는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심리학의 범위가 보다 넓은 범위로 확대되고 있다”며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은 현대사회에 필요한 심리학을 보다 실용적으로 연구하는 곳으로서 역량 있는 전문가를 길러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2015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유웨이(www.uwayapply.com)를 통해 24시간 접수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 심사 및 면접으로 치러지며, 면접일은 오는 6월 13일이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02-820-5495) 및 홈페이지(http://gsps.cau.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cau.ac.kr

연락처

중앙대학교 심리서비스대학원
02-820-5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