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쓰기 노하우 담은 ‘IN 서울 대학 자기소개서 쓰기의 비밀’ 출간

- 모집인원 늘어난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가 당락 결정한다는데…

뉴스 제공
홀로하
2015-05-18 16:17
서울--(뉴스와이어)--2016학년도 대학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수험생 10명 중 4명이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을 생각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다. 특히 올해는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없앤 대학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 전형의 경쟁률은 올라갈 전망이다.

해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자기소개서 준비 때문에 머리를 싸맬 정도로 고민이다. 수시모집 시즌만 되면 수백만 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전문가에게 자기소개서 대필을 맞기거나 첨삭을 부탁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주요 일간지 교육 섹션과 경제 전문지에서 대입담당기자로 일하는 저자 김범수 씨가 ‘IN 서울 대학 자기소개서 쓰기의 비밀(더디퍼런스)’을 출간한 것도 이런 현실을 안타깝게 여겼기 때문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자기소개서 관련 책자가 쓸데없이 분량만 두꺼울 뿐 누구나 다 아는 이론과 절대 도움이 안 되는 이야기로 가득한 것에 충격을 받기도 했단다.

김 씨는 “이 책은 누구나 쉽게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도록 철저히 How에 맞춰 구성돼 있다”라면서 “‘글감 찾기 → 두괄식 쓰기 → 나열하지 않기 → 나를 평가하지 않기 → 스토리텔링 → 맞춤법’으로 이어지는 책의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어렵지 않게 자기만의 차별화된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는 비밀을 알게 된다”고 밝혔다.

부록으로는 저자가 현장에서 실제로 학생들을 지도한 첨삭 자기소개서를 실었다. 학생들이 흔히 빠지기 쉬운 오류와 이것을 잡아주는 저자의 첨삭 결과를 보면 자기소개서를 쓸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지 실질적으로 알 수 있어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출간 2주 만에 별다른 홍보 없이 출간 인터넷 서점 예스24 중고등참고서 기타부문 베스트셀러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는 것이 출판사 측의 설명이다. 가격은 1만5900원

저자인 김범수씨는 문화를 통해 사회공헌 하는 NGO인 홀로하의 교육공헌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holoha.org

연락처

홀로하
임민택 대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