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성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열려

-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18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 성년 맞이한 청소년 등 100여명 참가한 가운데 개최

2015-05-19 08:18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함종한)가 5월 18일(월) 오후 2시부터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성년 청소년(1996년생), 청소년기관·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기념행사는 성년(만 19세)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부여하고, 성인으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성년을 맞은 청소년을 축하하고, 이들이 성인으로서 용기를 갖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하였고, 주관 기관인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의 함종한 회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재로 건강히 성장해달라며 축사를 하였다.

행사에서는 성년을 맞은 청소년의 다짐과 소망을 담은 인터뷰 영상이 상영되었고, 남녀 청소년 대표가 ‘성년 다짐’을 힘차게 발표하였다.

특강시간에서는 청년 모험가이자 영화제작자인 이동진씨와 프레지 전문가로 자신의 영역을 개척한 안영일 드림챌린지그룹 대표가 나와, 성년 청소년들에게 꿈을 불어넣으며 도전의식을 심어주는 강의를 하였다. 마지막 시간에서는 인디밴드인 가수 ‘랄라스윗’의 열정공연이 이어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소개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행정지원본부
조중훈
02-2667-04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