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세만사’,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위한 연합봉사활동 참가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무요원의 줄인 말인 “따세만사”는 지역의 저소득층, 소외계층 등이 거주하는 오래된 주택들과 외관을 벽화거리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및 다채로운 문화공연 활동 등을 통해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아름다운 문화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소중한 가치를 5년째 실천하고 있다.
파주초등학교에서 열린 문화공연에서는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마술, 율동, 노래 등 다채로운 감성무대를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재능과 끼를 맘껏 펼쳐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공유하며 나눔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서울센터에서는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양성과 지역사회거점 공공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협업 상생하면서 국민행복을 위해 재능나눔 활동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이우식
02-870-73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