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얄라, NICE PEOPLE AT WORK와 파트너십 맺고 YOUBORA 애널리틱스 통합

- 서비스 데이터 품질 활용해 시청자 몰입률과 수익 향상 나설 수 있어

뉴스 제공
우얄라
2015-05-19 20:00
마운틴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우얄라(Ooyala)가 NICE PEOPLE AT WORK (NPAW)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광범위하게 보급된 동영상 플레이어와 YOUBORA 애널리틱스 서비스 품질(QoS) 플랫폼의 통합에 나선다. 이를 통해 동영상 퍼블리셔는 스트림 품질을 모니터링 및 개선할 수 있어 시청자 몰입도를 높이고 유료화를 촉진할 수 있다. 우얄라는 텔스트라(Telstra)의 자회사로 프리미엄 동영상의 퍼블리싱, 분석 및 수익화를 선도하고 있다.

통합되는 NPAW 제품은 우얄라의 애널리틱스 솔루션인 우얄라 IQ와 별개이면서도 상호보완적인 제품이다. 수상 경력을 보유한 우얄라 IQ는 콘텐츠 실적과 시청자 몰입도에 대한 정보를 360도 시각의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들은 QoS 애널리틱스 기술의 도입을 통해 전망이 밝고 수익성이 뛰어난 동영상 사업을 구축할 수 있는 더욱 실용적인 정보로 무장하게 된다.

우얄라는 동영상 퍼블리셔들의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적용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퍼블리셔들이 시청자 규모와 몰입도를 늘리고 IP 동영상의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등 더욱 향상되고 개인화된 시청 경험을 모든 방영 수단을 통해 제공하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YOUBORA 애널리틱스는 우얄라 동영상 플레이어 내의 데이터에 직접 접속, 사업상 결정에 참고가 될 중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YOUBORA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사들은 개별 사용자, IP주소, 거래 기록, 혹은 이력 정보를 통해 동영상 스트림 품질에 대한 집중 분석이 가능해 서비스 담당 직원들이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 해결할 수 있다.

우얄라의 조나단 윌너(Jonathan Wilner) 제품팀장은 “우리는 동영상 사업을 성장시키려는 고객들이 사용할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실시간 애널리틱스와 동영상 스트림 품질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시청자가 특정 동영상을 더이상 시청하지 않거나 특정한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등의 핵심 정보를 정확히 찾아낼 수 있다. YOUBORA 애널리틱스는 우얄라의 수익화 도구에 추가될 중요한 솔루션이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은 YOUBORA 애널리틱스가 통합됨에 따라 버퍼링 비율, 방영 전 이탈 비율, 접속 횟수, 재생 실패 횟수, 비트레이트, 재생 중단 횟수 등의 핵심 스트림 품질 메트릭을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지역, CDN(콘텐츠전송망), ISP(인터넷 서비스 사업자), 기기, 제목, 시간 프레임을 분석하고 품질 향상 대비 몰입률의 증가폭을 추적할 수 있다.

NPAW의 세르히 베르지스(Sergi Vergs) COO는 “이번 통합은 서로 완벽한 조합이다”면서 “우얄라와 협업하게 됨에 따라 고객들은 이제 동영상 사업 전략의 두 가지 핵심 요소인 몰입도 분석과 스트림 정보의 품질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프리미엄 콘텐츠 사업자들이 앞으로 시청자 몰입률과 수익을 어느 정도로 최적화할 수 있을지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NPAW 소개
NPAW는 온라인 미디어 업계에 제품을 공급하는 빅데이터 및 기술 전문 기업이다. 당사는 실시간 데이터를 이용해 고객들에게 TV 수준의 빼어난 품질 경험을 제공한다. 당사의 플랫폼은 업계 내에서 기술 통합과 기기 지원을 선도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세밀하고 완전한 형태의 데이터를 활용해 현명하게 사업적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08년 창업한 당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벤처 캐피털이 투자한 비상장 기업이다.

YOUBORA 애널리틱스 소개
YOUBORA 애널리틱스는 방송사 및 미디어 그룹용 중앙 집중식 애널리틱스 및 최적화 플랫폼이다. 본 제품은 제공된 동영상에 대한 실시간 정보와 개별 최종 사용자에 특화된 개별단위 데이터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고해상도 애널리틱스 도구를 통해 시청자, QoS, 몰입률을 모니터링 및 분석하며 당사의 SmartSwitch CDN 부하분산 모듈을 통해 동영상 전송을 최적화시킬 수 있다. YOUBOR 애널리틱스이 확보한 메트릭은 전송 파트너사 모니터링과 더불어 보유 콘텐츠와 플랫폼 투자 혹은 통합과 관련된 사업상 결정에 적용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nicepeopleatwor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얄라(Ooyala) 소개
우얄라는 콘텐츠의 온라인 배포를 지원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통신 및 IT 서비스회사인 텔스트라의 미국 자회사인 우얄라는 세계 최대 프리미엄 동영상 플랫폼 및 업계를 선도하는 광고 서비스를 비롯한 포괄적 범위의 기술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첨단 비즈니스 정보에 대한 우수한 분석 능력에 기반해 고객의 성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우얄라의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은 대형 방송사, 서비스 사업자, 미디어 기업, 대기업 및 브랜드들이 몰입도와 수익성 높은 시청자들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동영상 및 TV 수익화를 통해 개인화되고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어느 기기에서든 제공한다. 우얄라를 공급사로 채택한 기업으로는 ESPN, 유니비전(Univision), 스카이스포츠(Sky Sports, 영국), 폭스텔(Foxtel, 호주), NBC유니버설(NBCUniversal), RTL Germany (독일), M6 (프랑스), TV4 (스웨덴), 미디어셋(Mediaset, 스페인), STV (영국), 미디어코프(Mediacorp, 싱가포르)가 있다. 실리콘벨리에 본사를 둔 우얄라는 뉴욕, 런던, 스톡홀름, 시드니, 도쿄, 싱가포르, 과달라하라 등지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전 세계 10여 개 국가에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ooyal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ooyala.com

연락처

우얄라
폴 베르나디니(Paul Bernardini)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NPAW 연락처
다이애나 나바스(Diana Navas)
+34-931-22-2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