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세계 시장을 지배하는 작은 기업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출간

- 글로벌 기업을 뛰어넘어 세계 1등으로 거듭난 강소기업들의 성장 비밀 공개

- 장기 불황에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강소기업들의 4가지 성공 키워드’ 공개

- 장기 불황에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강소기업들은 무엇이 다를까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5-05-20 08:30
서울--(뉴스와이어)--과거 기업에서 소비자에게로 일방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던 시기에는 규모의 경쟁에서 시장을 선점한 대기업이 트렌드를 이끌었다. 하지만 인터넷 발달로 소비자들이 자신의 의견과 니즈를 다양하게 표출하면서 비즈니스 패러다임은 급격히 변화하기 시작했다. 대기업이 주도하던 시장은 사라지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작은 기업들의 성공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10년 넘게 유럽과 아시아를 오가며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약한 ‘안자이 히로유키’는 세계 시장에서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리더들로부터 얻은 생생한 성공 노하우를 알려주고자 신간 ‘세계 시장을 지배하는 작은 기업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를 집필했다.

하청기업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계단이라는 단일 품목으로 세계 시장을 석권한 제조 기업 린탈부터, 모든 정보를 사원에게 공개하고 경영 이념과 비전을 공유하여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마케팅 서비스 기업 허브스팟, 직원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중시하는 윤리적 경영 이념으로 세계 1등이 된 의류 기업 브루넬로 쿠치넬리까지. 업종과 사업 영역, 성장 단계도 모두 다르지만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장을 거듭해온 기업들의 공통된 생각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히든챔피언으로 평가받는 18개 기업의 경영자들을 저자가 직접 인터뷰하면서 발견한 ‘디자인, 룰 메이킹, 오픈, 로컬’의 4가지 성공 키워드를 통해 장기 불황에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강소기업들의 비밀을 공개한다.

조직 이념과 사회 현상 그리고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까지 담아내는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과 끊임없는 기술과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일해 더욱 중요해질 ‘룰 메이킹’, 사례 분석을 통해 확인한 ‘오픈’의 가능성, 작은 규모의 기업일수록 더욱 중요한 ‘로컬’의 개념과 그 활용법을 확인하다보면 세계 시장을 지배하는 작은 기업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세계 정상의 중소·벤처기업들의 생생한 성공 노하우와 성공 사례, 경영 이념은 수많은 국내 중소기업 경영자와 다가올 미래를 책임질 청년 기업가들에게 세계 시장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는 통찰을 제시해 줄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소개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지난 10여 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김민영 대리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