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오픈스택 서밋 2015’서 고성능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술 시연

- 3.5인치 싱글 폼팩터에 대용량 HDD, 고성능 SSD 및 스토리지 컴퓨트 구현한 키 밸류 드라이브 기술 소개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UDmjza)(도쿄증권거래소: 6502)이 2015년 5월18~22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오픈스택 서밋 2015’(OpenStack Summit 2015)를 통해 키 밸류(key value) 기반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는 극적으로 팽창하고 있다. 데이터 센터에 얼마나 많은 저장 용량이 필요할 지 예측하기가 쉽지 않음을 인식하게 되면서 탄력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저장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기존 시스템의 저장 장치는 동일한 사양을 가지며 이는 효율을 높여준다. 하지만 HDD와 낸드(NAN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이 꾸준히 진보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저장 장치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이는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과 관리에 난관을 야기하고 있다. 또한 사양을 공유하는 디바이스에 기반한 저장 시스템은 저장용량 증설 시 탄력성이 떨어진다.

도시바의 키 밸류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기술은 우수한 성능의 용량 증설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이다. 키와 밸류를 사용함으로써 스토리지가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도시바는 ‘오픈스택 서밋 2015’에서 키밸류 기반의 오브젝트 스토리지 2종을 시연할 계획이다.

1. 3.5인치 폼팩터에 HDD, SSD, 64비트 CPU를 통합한 성능 최적화 모델
2. 고용량 HDD로 데이터 아카이빙 작업을 위한 용량 최적화 모델
두 모델은 기존 시스템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3.5인치 포맷으로 되어 있다.

시연은 P1 부스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도시바(Toshiba) 소개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은 첨단 전자/전기 제품 및 시스템을 통해서 에너지 및 인프라, 커뮤니티 솔루션, 헬스케어 시스템 및 서비스, 전자기기 및 부품, 그리고 생활 제품 및 서비스 등 5개의 전략적 사업에 국제적인 능력을 펼치고 있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이다. 도시바는 그룹의 기본 약속인 “인류에 헌신, 미래에 헌신”을 바탕으로 하여 “창조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향한 국제 경영을 장려하고 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보장된 편안한 사회에 사는 세계를 이룩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전 세계에 20여만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590여개의 연결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이며, 연간 매출은 6.5조엔(미화 63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5180068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worldwide/index...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커뮤니케이션 IR 홍보 그룹
사업기획부
반도체/스토리지 제품 회사(Semiconductor & Storage Products Company)
겐치 메구미(Megumi Genchi) / 야마지 코다(Kota Yamaji)
+81-3-3457-3576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