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달 5월 매주 토요일, 서울시 우리동네 놀토서울 EXPO 열려

- 23일, 30일 토요일 서울시내 37개 지역에서 우리동네 놀토서울 EXPO 운영

- 노원청소년수련관, 스트레스를 버리고 행복한 오늘을 즐기자

- 망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오리엔티어링 대회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지난 9일 개최한 2015놀라운토요일서울엑스포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5월 매주 토요일 우리동네 놀토서울 EXPO를 운영한다.

우리동네 놀토서울 EXPO는 서울시내 청소년시설 37개소가 함께하며, 시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노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3일 ‘전통과 함께하는 엑스포를 테마’로 노원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단오부채만들기, 관노탈그리기, 대형윷놀이, 스포츠스테킹,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5가지 체험활동을 마치면 맛있는 팝콘과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청소년수련관(02-950-3175)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망우청소년수련관은 23일 엑스포의 일환으로 패기넘치는 청소년들의 불꽃튀는 레이스! 패기 유스엔티어링 대회를 진행한다.

중랑나들이숲을 이용한 친환경적인 오리엔티어링 활동을 제공하여 지역 내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이색 스포츠를 소개하고 새로운 여가문화를 창출하고자 한다. 참가 청소년들은 이 활동을 통해 모험심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망우청소년수련관 02-6919-3308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드림센터에서는 오는 23일 청소년과 학부모의 배움과 휴식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며, 삶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체험을 통해 재미를 느끼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몸으로 움직이고, 말하고, 느낄 수 있는 바리스타, 네일아트, 베이킹 체험활동 및 ‘학벌로만 말하는 시대는 가라-김상호 강사’, ‘시시콜콜 타로상담소-한민경 강사’ 등 청소년과 부모가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진로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02-2051-8681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2015 놀토 서울 엑스포는 기간 중 기타 다양한 프로그램은 유스내비(www.youthnavi.net)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봉사활동은 물론 청소년활동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국가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청소년주말활동, 청소년활동종합 안내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 보급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특화시설이다.

http://www.youthnavi.net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말활동팀 이혜림
02-849-017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