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최우수기관상’ 수상

- 일취월장 경주시, 일자리 부문 지난해 우수기관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기관상 수상

- 상사업비 1억원, 새로운 지역 맞춤형 일자리에 재투자

- 살기 좋고 희망찬 기업하기 좋은 경제도시 경주 건설 박차

뉴스 제공
경주시청
2015-05-20 18:21
경주--(뉴스와이어)--경주시는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15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로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 사업비로 국비 1억 원을 지원받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고용노동부장관, 수상자치단체 관계자(단체장, 부단체장 등), 고용센터 담당자 및 일자리공시제 컨설팅 기관 등 일자리 업무관련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하였다.

‘2015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인 일자리 대책 추진실적을 평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자체를 시상하는 것으로 경주시는 지난 해 우수상에 이어 한 단계 격상된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

경주시는 창업보육센터 준공, 경상북도 신성장기업 선정, 지역 맞춤형 인력양성체계 구축, 글로벌 원전 기능인력 양성사업, 경주화백컨벤션센터 일자리 창출, 경주 동궁원에 사회적 기업 홍보판매장 설치, 버드파크 조성 등 지역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사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19일 경상북도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천년애 드라이브인 경주경제 이끈다’로 장려상을 수상한바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복지행정서비스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도시, 경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원 받은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 사업비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에 투자하여 희망이 넘치는 살맛나는 경제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gj.go.kr

연락처

경주시청
공보담당관
이다현 주무관
054-779-88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