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신용보증기금-신한은행 청년창업 지원 협약 체결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건국대 창업지원단(단장 강민형)에 입주해 있는 벤처기업과 건국대 창업지원단의 ‘창업아이템사업화’프로그램을 졸업한 기업에 창업 지금 대출을 지원하는 등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서울 광진구 등 인접 지역내 벤처창업 기업의 창업활동을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건국대는 앞으로 창업지원단 입주 기업과 지역 벤처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창업 기업에 대한 금융기관의 자금지원 상담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로 건국대 행정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건국대 이양섭 행정대외부총장, 신용보증기금 박철용 동부영업본부장, 신한은행 임영석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건국대는 창업지원단을 통해 교수창업자, 학생창업자, 창업지원단 입주기업 등이 신용보증기금, 신한은행과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신용보증기금은 건국대 창업기업에 대한 보증업무, 신한은행은 금융 서비스 및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건국대 이양섭 행정대외부총장은 “국가전반에서 창업을 위해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만큼 3개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창업 기업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자”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