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칫덩이 액티브X 모조리 걷어내자”…이노릭스, 대체 솔루션 컨설팅 시행

- 정부,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을 위한 액티브엑스 전면 퇴출 시행 가속화

- 민간기업 최초로 대체 전송 솔루션 개발한 기업 이노릭스도 덩달아 화제

뉴스 제공
이노릭스
2015-05-21 14:34
서울--(뉴스와이어)--빅데이터 시대를 선도하는 대용량 파일전송 전문기업 이노릭스가 액티브엑스 대체 솔루션 Inno8.0의 출시와 함께, ‘대체 솔루션 전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정자치부는 올해 1월부터 온라인 쇼핑몰의 신용카드 결제 보안프로그램을 액티브엑스에서 대체 솔루션 방식으로 전환할 것을 촉구했다. 그 결과 국내 10대 쇼핑몰이 사용하는 액티브액스는 4개월 만에 233개에서 91개로 60% 감소했다. 또한 정부는 미래창조과학부를 통해, 2년 안에 국내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의 액티브엑스를 완전히 퇴출하고 이를 대체할 전문 대체 솔루션을 전면 시행할 것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액티브엑스 대체기술로 지목되는 HTML5도 대용량 전송과 보안성 등에서 아직 미흡하다는 의견들이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어, 일부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액티브엑스 전환에 대한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행정자치부는 이와 더불어 민간기업들을 대상으로 대체 기술 방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회의를 진행하며, 전문 솔루션 강화에 발 벗고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최근 이노릭스는 민간기업 최초로 액티브엑스 대체 솔루션 Inno8.0을 개발해 공급하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Inno8.0은 인터넷정보진흥원의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안에서도 액티브엑스 대체 솔루션으로 등재될 만큼, 안정성과 보안을 모두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HTML5가 지원하지 못하는 보안, 대용량 전송 기능은 물론 플러그인 방식으로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노릭스가 제공하는 액티브엑스 대체 솔루션 Inno8.0은 대량 및 대용량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솔루션인 InnoDS/FD와 이러한 파일을 기존 망 대비 최대 30배 이상의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InnoEX 등이 있다. 이 외에도 2중 무결성 검사, 암호화 전송, 사용자 지향적 UI 등 기업용 파일전송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릭스의 권흥열 대표는 “국내 인터넷 환경 개선을 위한 정부의 액티브엑스 대체 기술 전환이 더욱 가속화되면서, 전문 대체 솔루션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새롭게 출시되는 자사의 파일전송 솔루션 Inno8.0이 앞으로 국내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를 책임질 수 있는 대표 대체 솔루션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노릭스는 액티브엑스 제거와 관련된 대체 솔루션 컨설팅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컨설팅은 액티브엑스 대체 솔루션이 필요한 국내 공공기관 및 기업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이노릭스 소개
이노릭스는 세계 최초로 멀티 플랫폼/브라우저 기반 파일전송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이자, 업계 최다 고객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소프트웨어 수출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rix.com

연락처

이노릭스
시장분석팀
김은혜 대리
02-557-27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