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상담인력 역량강화교육 참가자 모집

- “돌아온(ON) 슈퍼우먼을 찾습니다”

2015-05-21 18:18
서울--(뉴스와이어)--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2015년도 시민제안 평생학습 프로그램 ‘청소년 상담인력 역량강화교육-돌아온(ON) 슈퍼우먼’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경력단절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6월 2일부터 7월 14일까지 매주 화·목·금 오전에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참고)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에서 총 20회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상담의 이론 및 실제 교육과정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집단상담, 경제특강, 취업특강을 실시해 사회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역사회 내 청소년 상담뿐만 아니라 자녀를 지도할 때 도움이 될 만한 교육내용이므로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유용하다.

참가비는 무료며, 일정시간 이수 시에는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고 본 기관에서의 상담 봉사활동으로도 가능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접수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청소년수련관(3295-14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하여 운영하는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을 위한 청소년활동프로그램과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문화교육·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청소년과 세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홈페이지 www.ddmy.or.kr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소개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http://www.ddmy.or.kr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
박민정 담당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