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2014/15년 4분기 및 1년간 흑자 기록

- 확고한 수익 성장세를 나타낸 PC 사업, 확고한 개선 상황을 나타내고 있는 신규 인수 기업

- 1년간 기록적 수익 달성: 463억 달러, 20퍼센트 증가

- 1년간 비현금 M&A 관련 회계 비용 세전 소득* 11억 4000만 달러, 세전 소득 9억 7100만 달러

- 1년간 비현금 M&A 관련 회계 비용 공제전 순소득* 9억 9700만 달러, 순소득 8억 2900만 달러

- 세전 소득 마진 5.3퍼센트로 기록적인 연간 출고량과 점유율을 나타낸 PC사업

- 수지 개선: PC 점유율이 83퍼센트였던 전년 대비, 4분기 PC 수입 63퍼센트, 모바일 25퍼센트, 기업 9퍼센트

- 1년간 물량 기록: PC 6000만 대 - 8분기 연속 1위; 스마트폰 7600만 대, 세계 3위; 유기적 성장을 유지한 태블릿 1200만 대, 서버 600K, 세계 3위**

- 1년간 기초 EPS 7.77 미국 센트 또는 60.25 홍콩 센트.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5-05-22 10:5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은 오늘 2015년 3월 31일 종료된 4회계분기와 1년간 실적을 발표했다. 계절적 요인으로 둔화세를 나타내 환율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 분기 수익은 113억 달러로 전년 대비 21퍼센트 성장세를 나타냈다. 환율 영향을 제외하면 성장률은 28퍼센트에 해당한다. 레노버는 탁월한 영업으로 비현금 M&A 관련 회계 비용 9400만 달러를 제하고도 예상을 뛰어넘는 분기 순이익 1억 달러를 달성했다.

M&A 투자와 확고한 유기적 성장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서버, 기타 서비스 등, 레노버의 사업을 다각화하여 전년 17퍼센트 대비 37퍼센트의 수익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와 동시에 레노버는 금년도에 무려 6000 만대의 PC를 판매하여 뛰어난 실적과 확고한 수익성을 기록하는 한편 8분기 연속 시장 1위의 자리를 유지했다.

레노버의 양 위안칭(Yang Yuanqing) 회장 겸 CEO는 “레노버는 확고하고 균형 잡힌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며 “새로 인수한 기업과 핵심 영업에 일관된 유기적 성장에 힘입어 3개 성장 엔진이 형성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모바일 사업 그룹과 기업 영업 그룹은 가파르게 성장한 반면, PC 사업은 기록적인 시장점유율과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훨씬 뛰어난 실적을 기록했다”며 “PC와 같은 핵심 사업이 되기 위해서는 발전에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Motorola Mobility와 System x 사업의 통합이 자리를 잡으며 유익성 성장세를 실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인터넷+ 시대의 과제와 도전을 고려하여 하드웨어 주력 업종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 서비스로 혁신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는 앞으로 레노버에 새로운 성장 물결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1년간 레노버는 전년 대비 20퍼센트 성장한 기록적 수익 463억 달러를 달성했다. 같은 기간 비현금, M&A 관련 회계비용 1억 6800만 달러 포함 세전 이익은 전년 대비 12퍼센트 증가한 11억 4000만 달러를 나타냈다. 이와 유사하게 비현금 M&A 관련 회계 비용 포함 순이익은 9억 9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2퍼센트 증가했다. 1년간 총이익은 67억 달러로 전년 대비 32퍼센트 증가했다. 총마진은 14.4퍼센트였으며 1년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퍼센트 증가한 11억 달러였다.

4분기 회사 총이익은 43퍼센트 증가한 18억 달러로 성장했다. 총마진은 15.7퍼센트였다. 4분기 동안 영업이익은 1억 2700만 달러였으며 세전이익은 1억 4백만 달러였다.

4분기 주당 기본순이익은 미국 달러화 0.91센트, 홍콩 달러화 7.06 HK센트이다. 레노버 이사회는 2015년 3월 31일 종료된 회계분기에 대한 주당 최종 배당금을 2.64미국 센트, 또는 20.5 홍콩 센트로 발표했다.

사업 그룹 개요***

PC와 윈도우 태블릿이 포함된 PC 그룹, 또는 PCG에서 레노버 분기 매출은 72억 달러, 세전 이익은 3억 9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1퍼센트 증가했다. 세전 이익 마진은 5.5퍼센트였다. 레노버는 이번 분기 PC 1330만 대를 출고하여 전년 대비 2.7퍼센트 증가하였으며 시장점유율은 총 19.5퍼센트를 기록했다. PCG는 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이 늘었으며 특히 서유럽과 중동, 아프리카에서 강세를 나타냈다.

모토로라 투자에서 생산되는 제품과 레노버 브랜드 모바일폰 사업, 안드로이드 태블릿, 스마트 TV가 포함되는 모바일 사업 그룹, 즉 MBG에서 레노버 분기 매출은 28억 달러였다. 스마트폰에서 레노버는 4분기 1870만 대로 세계 3위를 유지했으며 2014/15회계연도에 무려 7600만대를 출고하여 전세계 수지를 강화하였다. 1년 동안(모토로라의 2분기 점유율 포함) 중국은 레노버 스마트폰 판매량의 59퍼센트를 차지하였으며, 중국을 제외한 시장은 3100만대를 출고하여 무려 450퍼센트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태블릿에서 레노버는 시장을 앞질러 전년 대비 26퍼센트 증가한 총 1200만 대를 출고하여 성장세를 유지하였으며 시장 점유율은 5.1퍼센트가 증가했다. 모토로라는 레노버 분기별 전체 매출에서 780만 대 이상을 차지하여 전년 대비 23.6퍼센트 증가했으며 레노버 MBG 수익에 18억 달러를 추가하였다. 아울러 모토로라는 지난 1월 중국에 재진출하여 중요한 영업의 이정표를 세웠으며 4~6분기 동안 수익세를 유지하고 있다.

레노버 싱크서버 브랜드와 시스템 x 사업 부문에서 판매되는 서버와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포함되는 기업 사업 그룹, 즉 EBG 매출은 11억 달러였다. 2분기 연속 System x가 포함된 EBG는 영업 세전 이익에서 흑자를 기록했으나 비현금 M&A 관련 회계비용이 포함된 표준 PTI는 4500만 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레노버는 x86 서버 부문에서 3위를 지켰으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ThinkServer 브랜드는 전년 대비 수익이49퍼센트 성장했다. EBG는 합병 1년 안에 50억 달러 규모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리적 개요

레노버의 중국 지역 4분기 총수입은 31억 달러로 전세계 수입의 27퍼센트를 차지하여 평년 기록을 유지하였으며 영업 마진은 4.4퍼센트로 전년 대비 1.1포인트 감소했다. 4분기 동안 레노버는 PC 시장 점유율 33.6퍼센트로 1위를 수성했다. 중국 모바일폰 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레노버 브랜드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압박하였으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센치(ShenQi)를 비롯한 인터넷 모델의 공격적 확대에 힘입어 혁신 계획이 자리를 잡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레노버의 4분기 수입은 총 17억 달러, 즉 전세계 수입의 15퍼센트로 영업 마진은 4.6퍼센트로 전년 대비 1.9퍼센트 증가하였으며 PC 시장의 점유율은 15.7퍼센트로 전년 대비 0.2포인트 증가했다. 전 지역에 걸쳐 스마트폰 출고량은 모토로라의 투자에 힘입어 전년 대비 무려 40퍼센트 성장하였다. 기업 영업에서는 레노버 계열사의 전문지식과 생태계를 활용하여 System x 매출을 제고하고 있다.

환율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레노버의 4분기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 수입은 지속적을 성장하여 15퍼센트 증가하여 30억 달러로 수익성이 제고되었으며 마진은 2.7퍼센트였다. 남북 지역의 PC 매출 호조세와 스마트폰 출고량의 240퍼센트 성장, 기업 개선에 힘입어 EMEA는 레노버의 전세계 수익 가운데 26퍼센트를 점하였다. 동 분기 동안 레노버의 EMEA 시장 PC 점유율은 20,5퍼센트로 4.8포인트 증가했다. 레노버는 EMEA 지역 17개국의 PC 매출에서 1위를 달성했다.

4분기 미주 지역 수입은 36억 달러로 전년 대비 85퍼센트 증가하여 전세계 수입의 32퍼센트를 차지했으며, 이는 주로 모토로라와 시스템 x가 지역 실적에 포함되었기 때문이다. 미주 지역은 북미 출고량의 강세에 힘입어 2014/15년 동안 11.7퍼센트의 기록적인 PC 시장 점유율을 나타냈다. 레노버는 4분기 동안 미국에서 3위에 불과 0.6포인트 뒤진 3위에 근접한 실적을 달성하였다. 회사는 지역 전체의 성과에 영향을 미친 브라질의 중대한 도전을 해결하는 조치를 지속적으로 취하고 있다.

* 이 수치는 투명성을 강화하고 추가 영업 분석을 돕기 위해 제공된다.

** 2015년 1분기 IDC 데이터 참조.

*** 지난 분기 실적발표까지는 제품별 재무 분석을 제공했다. 레노버의 2014/2015 회계연도 3분기에 완료된 모토로라와 시스템 x의 인수에 따라 경영진은 사업 그룹별 보고가 회사의 성과를 제대로 반영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레노버(Lenovo) 소개

레노버(HKSE: 992) (ADR: LNVGY)는 46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로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http://goo.gl/zY9YoG), 페이스북(http://goo.gl/wDFjae), 트위터(http://goo.gl/wdYp5)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그룹
재무 요약
2015년 3월 31일 종료된 회계분기 및 1년
(주당 데이터 제외, 백만 달러)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AUgFfI)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5200067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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