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 출간

- 블로그 기획, 구축, 운영, 관리, 글쓰기 전략, 포스팅 사례 분석, 키워드 발굴, 검색 최적화, 분석 리포트 전 과정에 대한 가이드 수록

-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콘텐츠, 실제 파워 콘텐츠의 유형별 사례를 통해 제작 의도, 제목 설정, 본문 전개, 사진 활용 등의 비법 공개

- 블로그, SNS 채널의 허브로 다시 중심에 서다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5-05-26 08:00
서울--(뉴스와이어)--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의 등장은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이전보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지만, 한편으로는 무분별한 접근으로 선택과 집중이라는 고민을 안겨주기도 한다.

이런 상황에서 흩어져 있는 SNS 마케팅 채널을 통합하고, 합리적인 비용과 노력으로 일정 수준의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선택해야 할 가장 매력적인 도구는 무엇일까?

최근 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에서 출간한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의 조재형 저자는 그 해답으로 ‘블로그’를 꼽는다. 다른 SNS 채널과 차별화되는 블로그만의 핵심 역량을 ‘콘텐츠’로 보고, 소비자 수준의 눈높이로 공감하고 동의할 수 있는 가장 블로그다운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에는 수년간 포털 메인에 노출되면서 네티즌들에게 추천받고 검증된 저자의 포스팅 사례를 공감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호기심 마케팅, 정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으로 분류하여 마케팅 도구로서 소셜 미디어의 역할과 활용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실제 파워 콘텐츠의 제작 의도, 제목 설정, 본문 전개, 사진 활용 등의 노하우도 코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내면서 포스팅 이후 실제 네티즌들의 반응과 함께 생생하게 공개한다.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을 고민하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과 1인 기업,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도서 소개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블로그 마케팅
조재형 지음/ 264쪽/ 정가 14,000원/ 한빛미디어
(자세히 보기 http://www.yes24.com/24/goods/18036029?scode=032&OzSrank=3)

저자 소개 - 조재형
2009년 블로그 활동을 시작해서 다음뷰 베스트 블로거,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 ‘2011년 MBC 슈퍼 블로거’ 프로그램에 마케팅 전문 파워블로거로 출연했으며, 2015년 현재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한 파워블로거다. CJ제일제당, LG텔레콤, 하이트맥주, SK텔레콤 11번가에서 브랜드매니저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활약했으며, 하이트진로, 11번가, LG유플러스, ㈜LG, 한국MARS, 롯데푸드, 대웅제약, 동원F&B 등의 기업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기획/운영하였다. 다수의 공공기관, 기업체, 대학,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의 및 교육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Super 직장인, 무엇이 결정하는가?》(재승출판, 2011),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한빛미디어 공저, 2012), 《지금 당장 소셜마케팅 시작하라》(한빛비즈, 2014)가 있다. 현재는 EAM 마케팅에서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다양한 뉴미디어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서은옥 과장
02-2128-8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