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 메디컬, 전향적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참여

뉴스 제공
Cook Medical
2015-05-26 11:40
블루밍턴, 인디애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쿡 메디컬(Cook Medical)이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Medical Device Single Audit Program, MDSAP)을 위해 세계 각국 규제당국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2012년에 개최된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nternational Medical Device Regulators Forum) 창립회의 참가자들은 환자의 안전을 위해 의료기기의 제조를 검사, 감시하는 전세계적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이 회의를 계기로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MDSAP)이 제정되었다.

각국의 MDSAP참여 기관은 아래와 같다.

· 미국 식품의약청(FDA)

·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

· 호주 의약품관리청(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 TGA)

· 브라질 위생감시국(Agência Nacional de Vigilância Sanitária, ANVISA)

· 일본 후생노동성(MHLW) 및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쿡 메디컬의 피트 욘크맨(Pete Yonkman) 회장은 “이처럼 전향적인 감독 접근 방식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각국 규제 당국과 관련 업계가 긴밀히 협력하면 당국과 업계의 자원을 더욱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MDSAP는 각국 규제당국이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의 품질 관리시스템을 감시, 감독하게 하는 동시에 규제로 인한 업계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또 이는 각국 규제 당국이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상대 기관의 자주권을 존중하면서 규제 관련 자료를 더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활용하고 상호 인정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이 프로그램은 적절한 경우 각국의 기존 기준 준수 평가 체계를 이용하도록 한다.

아일랜드 리머릭(Limerick)에 있는 쿡 메디컬의 공장이 이 새로운 검사 방식의 시범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8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이 시설은 지난 4월 독일 티유브이슈드(TÜV SÜD, 인증기관)의 주도로 2일간의 1차 인증 검사를 받았다. 이는 아일랜드에서 MDSAP에 참여한 최초의 시설로서 전세계에서는 여섯 번째로 MDSAP검사를 받는 것이다.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소개

· 이 프로그램은 3년 주기로 검사를 실시한다.

· 1차 인증 검사는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해 1, 2 단계로 나눠 실시한다.

· 그 후 2년 마다 부분적인 감시 검사를 실시한다.

· 재인증을 위한 전반적인 검사는 3년 후에 실시한다.

쿡 메디컬(Cook Medical) 소개

쿡 메디컬은 지난 1963년 이래 전문 의사들과 긴밀히 협조하여 절개 수술이 필요 없게 하는 의료 기술을 개발해 왔다. 회사는 현재 의료기기와 생체 시료 및 세포치료제 등을 결합하여 전세계 의료계가 더 좋은 치료 성과를 더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회사는 가족 소유 체제를 유지함으로써 환자, 회사 직원, 지역 사회 등 관심 분야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www.cookmedical.com 에서, 최신 뉴스는 트위터(https://goo.gl/3sTbGV)와 링크드인(https://goo.gl/WdfKaw)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5220050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okmedical.com

연락처

쿡 메디컬(Cook Medical)
본사 콘텐트 전략 담당 글로벌 매니저
마샤 러브조이(Marsha Lovejoy)
812-339-2235 (내선 2750)
marsha.lovejoy@cookmedic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