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의 날 계기, ‘한-아프리카 투자포럼’ 개최

뉴스 제공
외교부
2015-05-26 15:38
서울--(뉴스와이어)--‘아프리카의 날(Africa Day)’을 기념하기 위해 외교부와 전경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아프리카 투자포럼’이 5월 27일(수) 윤병세 외교부장관, 허창수 전경련 회장, 슈라이비 주한아프리카 대사단장(모로코대사)을 비롯한 주한아프리카 외교단 및 우리 주요기업 인사 8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다.

금번 행사는 △우리 기업인들과 주한아프리카 외교단이 참석하는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네트워킹 오찬’, △아프리카 주요국의 개발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아프리카 프로젝트 페어’, △아프리카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기업과 주한아프리카 외교단간의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회로 구성된다.

특히 윤병세 외교부장관과 허창수 전경련 회장은 한-아프리카 비즈니스 네트워킹 오찬을 주최하여 주한아프리카 외교단과 우리 주요기업 임원간 교류의 기회를 마련하고, 한국과 아프리카간 실질적 경제협력 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금번 ‘한-아프리카 투자포럼’은 아프리카인들의 화합의 날을 축하하는 동시에 아프리카 진출에 관심을 가진 우리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자리인 만큼, 한-아프리카간 경제·통상 협력과 對아프리카 투자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아프리카중동국 아프리카과
여성준 공보홍보담당관
02-2100-7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