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개원20주년 기념 ‘안도현 시인’ 초청특강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이 오는 6월 1일 오전9시30분 연구원에서 안도현 시인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원 개원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특강에서 안도현 시인은 “1930년대 대표적인 시인인 백석은 나를 비롯한 국내 시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인 중의 하나”라며 “백석의 삶과 그의 시를 통해 오늘날 우리가 서 있는 자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싶다”고 말했다.

특강에 관심있는 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현재 우석대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안도현 시인은 1984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했으며, ‘서울로 가는 전봉준’, ‘모닥불’, ‘그대에게 가고 싶다’등 10여 편의 시집을 비롯해 지난해에는 <백석평전>을 펴내기도 했다. 또한 소월시문학상, 노작문학상, 이수문학상, 윤동주상, 백석문학상, 임화문학예술상 등 주요 문학상을 수상한 우리나라 대표적 시인 가운데 하나이다.

충남연구원 소개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은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발전’을 뺀 충남연구원으로 명칭도 바꾸었다. 충남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