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안에 그리고, 3초 만에 공유하는 생각 정리 기술 ‘정진호의 비주얼씽킹’ 출간

-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다면, 비주얼씽킹하라

- 아이가 처음 말을 배우듯, 비주얼씽킹 기본 요소인 비주얼유닛부터 시작…쉽고 자연스럽게 비주얼씽킹 습관화를 돕는 책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5-05-27 11:05
서울--(뉴스와이어)--비주얼씽킹은 사물, 생각, 개념의 의미가 담긴 상징적인 이미지와 간단한 글로 생각을 정리하고 정보를 요약해서 공유하는 기술이다. 이러한 비주얼씽킹을 습관화하면 새로운 아이디어나 영감을 더욱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어렵고 복잡한 내용도 좀 더 빠르게 쉽고 전달할 수 있다. 뇌과학이나 인지과학 등의 연구 성과에서도 글과 그림을 함께 사용했을 때 인간의 학습력과 표현력이 훨씬 뛰어나다고 밝혀졌다.

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는 IT 개발자에서 그림쟁이가 된 정진호 작가(J비주얼스쿨 대표)의 신간 ‘누구나 할 수 있는 정진호의 비주얼씽킹’을 출간했다.

정진호 대표는 야후,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오랜 시간 직장 생활을 했지만, 행복한 그림 그리기의 매력에 빠져 독학으로 그림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렇게 그림에 빠져 그림으로 생각하고, 그림으로 정리하면서 자연스럽게 비주얼씽킹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몸소 비주얼씽킹을 경험하고 그 효과를 체험한 후 많은 사람이 그림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하길 바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정진호의 비주얼씽킹’을 집필했다고 말한다.

아이들이 처음 말을 시작할 때 자주 듣고 사용하는 단어부터 점차 문장으로 발전하고, 원하는 의사를 제대로 표현하게 된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정진호의 비주얼씽킹’은 아이가 처음 말을 배우듯 자연스럽게 비주얼씽킹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에서는 흥미를 느끼는 소재나 분야를 선택해서 비주얼씽킹의 기본 요소인 비주얼유닛부터 직접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일반적인 점, 선, 원, 사각형 등의 비주얼유닛부터 시작해서 점차 말풍선, 배너 등을 그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림으로 사고하기에 익숙해질 수 있다. 비주얼유닛에서 일상의 특징을 파악한 후 점차 관계, 시간, 흐름을 표현하는 비주얼믹스, 핵심 정보를 담는 비주얼메시지 단계로 넘어간다. 이렇게 기초를 다진 후에는 사고를 구조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마인드맵을 거쳐, 실시간으로 기록하는 그래픽 레코딩 단계 방법까지 자세하고 소개하고 있다.

* 정진호 작가의 그래픽 서머리 자세히 보기 : https://goo.gl/5dLkFt (300DPI 원본 이미지 다운로드 가능!)

도서 소개

누구나 할 수 있는 정진호의 비주얼씽킹 : 3분 안에 그리고, 3초 만에 공유하는 생각 정리 기술
정진호 글·그림 | 266쪽 | 정가 13,000원 | 한빛미디어
(도서 자세히 보기 http://www.yes24.com/24/goods/18114608?scode=032&OzSrank=8)

저자 소개

정진호 “IT 개발자에서 그림으로 사고하는 비주얼씽킹 마니아가 되다”

16년간의 직장 생활에서 익힌 유용한 기술을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1인 창조기업 ‘J비주얼스쿨’의 대표가 되었다. 공대를 졸업하고 세계적인 인터넷 포털 사이트 기업 야후에서 실력을 인정받던 정진호 대표는 미국 출장길에 공항에서 그림 그리는 일상 예술가를 보게 되었다. 그때부터 행복을 위한 도구로 그림 그리기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그림에 대한 갈망을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무작정 미술 학원을 찾았지만, 행복이 아닌 시험을 위한 도구로 그림을 그리는 상황에 발길을 돌렸고, 그 길로 선 긋기부터 시작하여 수천 시간 독학으로 연습하면서 그림에 대한 실력을 쌓았다. 현재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을 위한 도구로 그림을 그리려는 사람들과 ‘행복화실’을 운영하고 있다. 평범한 일상을 모아 특별한 것으로 만드는 것을 즐기는 정진호 대표의 저서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정진호의 비주얼씽킹’(한빛미디어, 2015), ‘철들고 그림 그리다’(한빛미디어, 2012) 등이 있다.
이메일 : jvisualschool@gamail.com / 페이스북 : jvisualschool.com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서은옥 과장
02-2128-8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