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뮤지컬아카데미 2015 수강생 모집

- 뮤지컬, 생각만 말고 공연으로 올려봐

뉴스 제공
한국뮤지컬협회
2015-05-27 13:19
서울--(뉴스와이어)--K뮤지컬아카데미가 ‘뮤지컬, 생각에서 공연까지’라는 제하에 K뮤지컬아카데미 2015 수강생을 모집한다.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CP), 뮤지컬 콘텐츠 펀드 매니저(FM), 뮤지컬 프리젠터(배급/유통 PS), 뮤지컬 창작 기초/개발(CT) 등 총 4개 분야에 걸친 과정을 개설했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뮤지컬산업 전략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우선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과정은 대본을 무대에 올리고, 그에 걸맞는 뮤지컬 음악을 선정하는 등, 이에 관한 테크니컬한 영역까지 다룬다.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의 이해, 무대음향의 이해, 뮤지컬 대본의 구조, 가사작성법 및 쓰기의 실제, 뮤지컬 음악의 구조 및 작곡, 뮤지컬 넘버 즐기기, 뮤지컬 연출의 이해, 뮤지컬 무대화 과정, 조명디자인의 이해, 공연현장 견학 등을 순차로 배운다.

뮤지컬콘텐츠 펀드매니저 과정은 문화콘텐츠 투자 비즈니스와 투자사례를 분석하고 투자제안을 실습한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 투자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이다.

뮤지컬 콘텐츠 펀드매니저 과정의 필요성, 창업투자회사(벤처캐피탈)와 투자조합 이해, 문화콘텐츠 펀드종류와 투자분석, 문화콘텐츠 산업 개황과 한류시장, 투자특성과 사례, 투자제안서 실습 등을 배운다.

한편 국내에서는 최초로 뮤지컬 배급·유통(프리젠터) 과정이 개설된다. 국내 뮤지컬의 지방배급과 유통, 국외 브로드웨이나 웨스트엔드 그리고 유럽 등지와 일본, 중국까지의 배급과 유통에 관해 다룬다.

뮤지컬 창작 기초와 개발과정은 뮤지컬 대본, 구조, 음악의 이해와 뮤지컬 작사, 작곡자들과의 협업. 그리고 각자의 작품을 토론하고 멘토링해 수정 발전시켜 완성도 높은 작품을 올리는 과정을 함께 배우고 익힌다.

노래의 형식, 작법 세미나, 작품제출, 작품별 독회, 쇼케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강사진은 설앤컴퍼니 설도윤 대표를 비롯해 장소영 음악감독, 장유정 연출가, 이희준 작가, 정달영 동국대 공연예술과 교수, 김종헌 성신여대 교수 등이 있다.

과정별 교육기간을 살펴보면 우선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는 6월 2일부터 6월 27일까지 주3회(화목토), 뮤지컬콘텐츠 펀드매니저는 5월 30일부터 6월 29일까지 주2회(월토), 뮤지컬 프리젠터(배급/유통)는 6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주3회(월수금), 뮤지컬 창작기초/개발은 7월 1일부터 주1회(목) 실시된다.

접수는 경력관리와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문화예술 실무자로서 (사)한국뮤지컬협회와 협약체결을 마친 기업이나 단체에 소속되어 있어야 한다. 각 과정별로 선착순 35명.

한편 뮤지컬 창작 기초/개발 과정은 6월 10일부터 21일 24:00까지 접수기간이다. 창작 기초과정은 2년제 대학재학 이상이며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작곡, 작사, 공연예술 음악관련 현장경험 3년 이상이며, 창작 개발과정은 창작 중이거나 완성작을 가지고 있는 자로 뮤지컬 장작기초과정을 이수한 자에 한한다. 각 과정별 선착순 10명.

K뮤지컬아카데미는 수강료가 전액 고용기금으로 지원되며 수강생들은 각 분야 전문강사들에게 30시간 이상의 교육을 받으며, 수료 후 지속적인 멘토링 서비스를 받게된다.

수강신청 방법은 K뮤지컬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kmacademy.kr 를 참조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29일 자정까지. 자세한 입학상담을 전화 02-765-5597 (평일 09:00-18:00)로 받고 있다.

운영기관은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를 비롯해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고용센터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한다.

K뮤지컬아카데미는 혜화역(4호선) 1번 출구로 나와 상명아트홀과 동숭아트센터를 지나면 대학로 뮤지컬센터 맞은편 건물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765-5597

K뮤지컬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www.facebook.com/kmusicalacademy

웹사이트: http://www.kmacademy.kr

연락처

한국뮤지컬협회
사무처
02-765-55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