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 대한민국 문화예술부문 혁신경영 대상 수상

2015-05-27 17:14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이사가 일요서울이 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혁신경영 문화진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개최되었으며 일요서울 창간21주년에 맞춰 치러졌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창립 4년이 채 안 되어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한 중견출판사로 성장했다. ‘행복이 샘솟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이라는 모토 아래 에세이, 자기계발, 인문, 정치행정, 경제경영, 시, 문학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원고만 좋다면 책으로 내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행복에너지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그 누구든 좋은 기획과 원고만 있다면 방문 및 상담이 가능하도록 출판사의 문턱을 낮추어 베스트셀러를 꿈꾸는 많이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 상을 주최한 일요서울 신문은 한국인의 정통 주간신문으로서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역사와 시대를 기록하고 미래를 열어간다는 사명 아래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대한민국 숨어있는 발군을 집중적으로 조명한 바 있다.

특히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총체적인 경영혁신 활동으로 국가의 발전을 위해 큰 업적을 남긴 최고경영자들을 가려내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동시에 분야별 혁신경영대상을 선정하여 그에 준하는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문화진흥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는 충남 논산 출생으로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졸업했다. 그리고 연세대학교 산학연 기술개발센터 자문위원과 중앙대학교 총동창회 상임이사, 강경상업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happybook.or.kr), 지에스데이타(주) 대표이사 (gsdata.co.kr),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문화복지 전문위원, 새마을문고 서울시 강서구 회장, 영상고등학교 운영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행복에너지’공저로는 ‘행복의 멘토 22’,‘성공하려면 비워라 즐겨라 미쳐라’,‘긍정이 멘토다’,‘33인의 명강사 스타강사’,‘긍정의 힘’이 있다.

권선복 대표는 자신의 책을 세상에 내고 싶다는 작은 소망으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창립을 이뤄냈다. 또한 책을 출간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그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으면서 열정을 다해 쓴 원고를 가슴 속 깊이 묻어두고 있는 수많은 저자들의 책을 통해 꿈을 실현시키고자 하는 마음에 행복에너지의 문을 열게 되었다.

그 후 권선복 대표는 3년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에 무려 200여 종에 달하는 도서를 출간한 중견 출판사로 행복에너지를 발전시켰다. 저자와 독자 모두를 기쁘게 하고 행복과 긍정 에너지를 세상에 전파한다는 사명이 권선복 대표의 대표적 사업 원동력이다.

권선복 대표는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행복을 나누기 위한 아름다운 여정은, 지금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번 2015 대한민국 혁신경영 대상 수상자 명단을 살펴보면 정치혁신 부문 이정현 새누리당 국회의원, 원혜영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김부겸 새정치민주연합 전국회의원, 정치신인 부문 김영우 새누리당 국회의원, 서영교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고객만족경영 부문 김영주 가연결혼정보(주)대표이사, 리더십경영 부문 김세현 (사)한국건설경영협회 부회장, 문화진흥 부문 권선복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미래경영 부문 유준식 (주)체리쉬 대표이사, 사회책임경영 부문 조태임, (사)한국부인회총본부 회장, 지속가능경영 부문 이호철 주식회사 포이엔 대표이사, 인재경영 부문 곽현주 배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장, 이인석 (주)이랜드서비스 대표이사가 혁신경영 각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권선복 대표는 지난 3월 미래창조과학부 신창조인상 또한 수상한 바 있다. “신창조인”이란 창조적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갖고 데이터 융합 및 협업을 통하여 고부가가치를 생산해내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높은 사회 공헌을 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상을 수여하게 된다.

권선복 대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창의와 도전의 경영마인드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경영을 통하여 문화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며 “연간 소외받는 계층에 일만 권 이상의 책을 지속적으로 기증하겠다는 약속과 더불어 혁신경영 문화진흥 부문 대상 수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늘 발전하는 출판인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수상 소감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행복이 샘솟는 책 에너지가 넘치는 책을 만들고 있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대표이사 권선복입니다. 역사와 시대를 기록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일요서울신문 창간 21주년인 뜻 깊은 자리에서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자원부 후원으로대한민국 혁신경영 대상 문화예술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습니다. 오늘 같이 기쁜 날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시어 귀한 자리를 함께하시는 내외 귀빈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행복에너지를 전파하는 마음으로 행복에 샘솟는책 에너지가 넘치는 좋은 책을 꾸준히 진실 된 마음을 담아 만들겠다는 약속과 함께 소외받는 계층에 연간 일만권 이상을 지속적으로 기증하겠다고 약속 드리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함게 지도편달 부탁드리면서 수상소감을 마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소개
도서출판 행복에너지(happybook.or.kr)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충만 건강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하여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에세이,시집,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http://www.hangyo.com/APP/news/article.asp?idx=43478 를 원작으로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를 제작할 기획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하여주시면 감사하겠다.

http://www.happybook.or.kr

웹사이트: http://happybook.or.kr

연락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070-7018-63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