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25개국 청소년 대상 ‘글로벌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실시

- 참가자들 모두가 함께하는 전통의상 패션쇼 진행

- 외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국적인 가치를 홍보하고, 국내·외 청소년 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2015-05-28 18:28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는 5.29(금) ~ 30(토) 양일간 25개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교류파티와 모둠별 서울탐방활동을 제공하는 ‘글로벌청소년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 참가자는 세계 평화 청소년 리더쉽 포럼 참가자인 25개국 청소년 38명과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속 민간 외교관 동아리 유스굿윌가이드 단원 22명이다.

프로그램 1일차에서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함께 만들어가는 각국 전통의상 패션쇼와 한국전통음악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외국인 참가자 전원이 우리 고유의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다같이 무대에 서는 ‘함께 하는 패션쇼’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대일외국어고등학교 ‘휘모리’ 사물놀이단과 한복입기 캠페인 비영리 민간단체인 ‘한복놀이단’도 함께 참여한다.

2일차에는 외국인 청소년들과 유스굿윌가이드 단원들이 함께하는 서울 문화 탐방을 통해 자연스럽게 교류하면서 서울과 한국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 측 참가 청소년들인 ‘유스굿윌가이드’ 단원들이 직접 기획·준비하였다. 다문화 이해와 국제교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취지와 맞도록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서울 탐방 활동, 패션 런웨이와 게임 수행 등으로 한국 문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하고자 한다.

청소년들의 국제교류활동을 장려하고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나가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기획사업팀(2677-1826)으로 하면 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성이)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해외문화탐방, 대학생 국제 봉사단,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전지연
02-2677-1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