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글로벌 테크월드 회의에서 연결 기기의 미래 생태계에 대한 비전 제시

- 신제품 출시와 미래 기술 개념의 시연, 업계 상위 CEO의 통찰 공개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5-05-29 11:45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 www.lenovo.com/kr/ko)(HKSE:0992) (ADR:LNVGY)는 회사 최초의 글로벌 기술 행사인 레노버 테크월드(Lenovo Tech World, http://goo.gl/TL1JWO)에서 각종 신제품을 발표하고 인간이 기술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꿀 획기적인 제품 개념을 시연하고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 바이두의 CEO가 업계의 미래에 대해 제시한 통찰을 소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527006126/en/

레노버의 양 유안칭(Yang Yuanqing) 회장 겸 CEO는 "레노버 테크월드는 위대한 세계 기술 지도자와 우리 협력사, 납품업체, 무엇보다 팬과 고객과 함께 혁신을 기념하는 자리였다”며 “레노버는 뛰어난 사용자 체험을 구현하고 실제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필요한 기기와 스마트 접속, 인프라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 독보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우리는 회사의 혁신 상황을 날마다 팬들에게 알리고 있다”며 “팬들은 우리와 함께 기술의 미래를 정의하는 동반자다. 오늘 이 자리에 소개한 것과 같은 혁신을 전달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통점을 해소해 나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통합하여 사용자 체험에 혁신을 가져오겠다”며 “이것이 우리의 비전이며 오늘 이 자리에서 차세대 레노버 혁신을 일부 소개했다”고 덧붙였다.

기조연설 개요: 인터넷 혁신 드라이브 3-1 기기 전략 전략

레노버의 양 유안칭(Yang Yuanqing) 회장 겸 CEO는 기조연설에서 인간이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을 바꿀 5개 개발 주제를 아래와 같이 언급했다.

· 기기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인간을 연결하는 방법의 조성

· 신뢰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기기와 네트워크 접속 구축

· 풍부한 상호작용을 위한 기기의 상호접속

· 빅데이터와 개인 클라우드의 장점을 고객에 제공

·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접속의 활용.

양(Yang) 회장은 하드웨어 혁신이 특정 고객의 통점을 해결하고 보다 개인적으로 기기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의 일례로 레노버가 2012년 4-모드 요가(YOGA) 컨버터블을 갖춘 컨버터블 카테고리의 창설을 언급했다.

전망이 밝은 컨셉트 기기

레노버는 올해 출시되는 제품뿐 아니라 다가올 연구 및 기술 프로젝트 가운데 3개 사업도 소개했다. 이런 개념은 미래 기술의 면모를 바꿀 수 있는 현재의 혁신적 사고를 시연하고 있다.

스마트워치는 놀라운 편의성으로 눈길을 끌지만 손목시계 크기로 작은 폼팩터로 인해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 이상을 표시하는 데는 어려움이 따른다. 레노버는 스마트워치의 용도를 넓히는 과정의 첫걸음인 매직뷰(Magic View) 스마트워치 개념으로 이러한 도전에 접근하고 있다. 매직뷰는 화면이 2개인 최초의 스마트워치다. 두 번째 화면은 메인 화면의 물리적 크기에 따른 제약을 해소한다. 스마트워치는 광반사를 이용하여 가상 이미지를 생성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시계 표면 디스플레이보다 20배 이상 큰 가상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지도를 검색하거나 사진을 확인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매직뷰는 현재 스마트워치와 달리 충분히 큰 비주얼과 몰입형 체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레노버는 주요 기술 제휴사와 협력할 뿐 아니라 성능을 훼손하지 않고 부품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리콘 침을 자체적으로 설계했다.

레노버는 웨어러블 기기뿐 아니라 스마트 캐스트 컨셉트 제품을 공개하여 스마트폰을 PC처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설명했다. 현재 스마트폰은 소모적인 콘텐츠로 제한된 반면, 스마트 캐스트는 내장형 레이저 프로젝터와 적외선 동작 탐지기, 고성능 알고리즘이 장착된 스마트폰을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패러다임을 바꾼다. 이와 같이 사상 최초의 복합 기술은 새로운 상호작용의 세계를 열어준다. 사용자는 가상 터치 스크린을 투사하여 가상 키보드로 입력하거나 특정 생산성 앱(계산기, 도면, 필기, 심지어 파워포인트 편집)을 이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프로젝터만 사용해도 벽면을 영화극장을 바꾸어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하거나 프루트 닌자와 같이 테이블의 행 제스처를 이용하거나 벽면에 투사되는 게임을 할 수 있다. 혁신적인 비디오 채팅을 위해 콘텐츠를 벽면에 투사하면 스마트폰 스크린의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테크월드에서 저명한 피아니스트 랑랑은 스마트폰 프로젝터로 표시되는 풀사이즈 악보로 가상 키보드에 연주되는 엔터테이너를 통해 스마트 캐스트의 가능성을 시연하는데 참여했다.

레노버는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새로운 방식으로 통합하는 사물의 인터넷(IoT) 제품에 속하는 스마트 슈즈 개념도 시연했다. 스마트 슈즈는 착용자의 기분을 스크린에 표시할 뿐 아니라 심박동이나 열량 소비량을 비롯한 헬스 정보를 추적 및 분석하며, 여러 장소의 지도와 방향도 제시한다. 스마트 슈즈 개념은 개방형 SDK 플랫폼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혁신 육성기업, 스마트 기기, 공급망, 강력한 백엔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비롯한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레노버의 IoT 클라우드 전략에 부합한다.

현대인의 체험을 중시하는 신제품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성되는 모바일 기기와 구매 체험

기기는 갈수록 개인화되고 있기 때문에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맞춤 스마트폰을 제작할 수 있는 모토로라의 독점 온라인 디자인 스튜디오 모토 메이커가 중국에 출시되었다고 발표했다. 중국 소비자는 오늘부터 Motomaker.com에 로그인하여 독특한 모토 X를 제작할 수 있다. 이번 발표는 신모델이 소비자가 독특한 기기를 구축하기 위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꾸는 상황을 예시하고 있다.

레노버는 2014년 4월 중국에서 인터넷 기업 사업 모델에 따라 운영을 시작한 별도 회사 ShenQi의 창업을 발표했다. ShenQi는 사용자의 독특한 체험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하고 스마트홈 생태계를 지원하는 IoT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ShenQi는 IoT 기기를 위해 스마트 교통 및 스마트 오피스용 웨어러블 기기와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ShenQi는 테크월드에서 신형 슈퍼슬림 파워뱅크와 초콜릿과 같은 식품이나 고정밀 물체를 인쇄할 수 있는 3D 프린터, 초소형 듀얼트랙 실외용 사운드박스, 와이파이 기반 스마트홈 제어센터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첨단 기기를 소개했다. 회사는 로봇이나 무인항공기와 같은 신생 분야도 모색하고 있다.

레노버는 전문 기기가 등장함에 따라 특히 기업 사용자 고유의 요구에 부합하는 툴도 제작하고 있다. 레노버는 모바일 전문가의 전산 능력을 강화한 신형 싱크패드 10(ThinkPad 10, http://goo.gl/7GQIqv)을 발표했다. 태블릿에는 신형 싱크패드 펜 프로(ThinkPad Pen Pro)가 포함되어 데이터 보호를 개선하는 기업 수준의 보안과 정확도의 개선을 이용자에게 선사한다.

레노버와 협력사는 하드웨어 발전을 추구함과 동시에 음성이나 터치스크린 기술, 펜을 비롯한 대체 입력 분야에서 특히 사용자 중심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발전시키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언어를 다루는 WRITEit

레노버는 만다린어용 AnyPen이 포함된 YOGA Tablet 2 8-in Android으로 사용자 체험을 개선하기 위해 발음과 필기 기술을 통합하는 신형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진일보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생태계 여행을 발표했다. 지금까지 한자는 근 7,000자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이 가운데 동음이의어가 없는 한자는 50자에 불과하기 Eoas에 중국어 이름의 음성 입력은 까다로운 작업으로 손꼽혔다. 중국어 이름은 일반적으로 7,000개 이상의 한자에서 마음대로 고른 한자 1개나 2개로 구성된다. 한 이름을 생각해 보자: Ying (평성 발음). 개인이 이름으로 고른 한자에 따라 체리나 영웅, 독수리, 지저귀는 새를 비롯하여 여러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이는 특히 음성인식에 걸림돌로 작용하며 이 때문에 WRITEit for Mandarin은 특히 유익하다고 입증되고 있다. 레노버의 WRITEit과 퓨전 입력 기술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제스처나 상황을 손쉽게 이용하여 음성 인식 결과를 정의하고 화면에서 정정할 수 있다.

Cortana와 REACHit 공개

레노버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체험인 Cortana와 REACHit를 발표 및 시연했다. Cortana은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말을 하거나 필기하면 작업이 수행될 수 있으며 윈도우 10 PC와 태블릿, 스마트폰에 이용되는 개인휴대정보단말기다. REACHit는 Cortana의 검색 능력을 비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로 확대한다. Cortana 계정을 생성하는 사용자는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 박스, 원드라이브, 원격 PC 및 태블릿을 모두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심층적이고 독점적인 플랫폼 통합을 통해 Cortana는 검색에 필요한 정보를 다량 확보하여 전혀 새로운 차원의 문맥 검색을 허용하며 언제 어디서나 포괄적이고 자연스럽게 개인 디지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Satya Nadella CEO는 Yuanqing와 함께 윈도우 10에 내장되는 새 성능과 고객이 윈도우 서비스나 모든 기기에 사용되는 범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의 기회 등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했다.

레노버의 제품 발표와 시연은 심층적으로 통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사용자 체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식을 잘 보여주고 있지만, 이와 같이 강력한 기술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와 빅 데이터에 대한 제약이 해소되어야 한다. 이러한 개념을 예시하기 위해 전 NBA 농구선수 셰인 베티에는 서버에서 공급되는 빅데이터와 본인의 개인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상대선수를 분석한 후 코트에서 물리쳤던 방법을 설명했다. 베티에는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상대선수의 약점을 파악하고 영리하게 경기할 수 있었다. 이는 모든 점수가 카운트되는 경기에서 실제 점수를 가산하는 집중적이고 측정 가능한 방어전략으로 환산되었다.

레노버는 기업 고객용 스토리지 상품을 확대하기 위해 신형 레노버 Storage S2200 및 S3200 저장 어레이도 발표했다. 단순성과 속도, 확장성, 가용성을 위해 고안되어 기능이 풍부한 이러한 어레이는 네트워크 환경에 손쉽게 통합되며 저렴한 진입가격에 성능이 입증된 저장 혁신을 장착하고 있다.

Intel® RealSense 기술을 이용한 현실의 재정의

레노버는 인텔과 같은 업계 선도업체와 오랫동안 강력한 협력을 구축하여 신기술 솔루션을 식별 및 개발했다. 몸동작이나 발음, 얼굴 표정과 같이 자연스러운 인간의 표현은 갈수록 실현 가능한 입력 방법이 되고 있으며, 인텔은 이 분야에서 Intel RealSense 카메라나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 분야에서 상당한 연구를 선도해 왔다.

Intel RealSense 카메라는 노트북이나 AIO 데스크톱을 비롯하여 다양한 레노버 기기에 옵션 기능으로 포함되었으며, Windows* 10을 이용하는 Windows* Hello에 비밀번호가 없이 로그인하거나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 화상회의, 콘텐츠 작성 사용을 비롯하여 새로운 상호작용 방식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인텔의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 CEO는 양(Yang) 회장과 함께 소비자 가격 수준에 이용할 수 있는 3D 스캐닝 성능뿐 아니라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 강화 현실 및 게임과 같은 기타 용도를 도입하여 태블릿과 모바일 폼팩터 전용으로 설계된 차세대 Intel RealSense 카메라를 시연했다. 크르자니크 CEO는 로봇이나 드론, 웨어러블 기기, 사물의 인터넷과 같은 신생 기기에 Intel RealSense 기술을 도입한다는 계획도 언급했다.

바이두를 이용한 인공지능의 장점 활용

인간-기계 상호작용은 갈수록 늘어나기 때문에 Baidu의 로빈 리(Robin Li) CEO는 첨단 인공지능(AI)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그는 레노버 테크월드에서 심층 학습 및 빅데이터(Deep Learning and Big Data) 기술의 발전이 사용자 체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식을 시연했다. 최근 AI 분야에서 이룩한 바이두(Baidu)의 업적은 사진의 인식이나 질문의 이해를 토대로 의사를 결정하고 구두 답변을 제시하는 컴퓨터에 중점을 두고 있다.

로빈은 바이두(Baidu) 번역기의 새 기능도 시연했다. 사용자가 모바일폰으로 메뉴 사진을 촬영하면 앱은 전체 메뉴를 중국어로 번역해서 전체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 또 다른 “대화” 기능은 언어가 다른 사람들이 자유롭게 의사소통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로빈은 AI 기반 사진과 음성 인식 기술을 인간의 일상생활에 폭넓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도 언급했다. 그는 누군가 입고 있는 옷의 사진을 기반으로 구매할 옷을 찾는 기능과 지진이 일어나기 전에 네팔 관광지에서 촬영한 사용자의 이미지를 디지털로 합성하여 관광지를 디지털로 재건하는 기능의 두 가지 사례를 들었다.

뉴 레노버를 위한 새 로고

테크월드는 레노버의 미래 제품과 사업, 고개관계에 대한 비전을 소개하는 한편 지난 10년간 다방면으로 진행된 레노버 혁신의 정점을 이루었다. 레노버는 PC 회사의 뿌리를 근본적으로 혁신해 왔으며 최근에는 IBM PCD 사업을 인수하여 10주년을 기념했다. 이러한 초기 인수에 힘입어 레노버는 460억 달러에 달하는 기술 선도업체이자 세계를 선도하는 가전회사가 될 수 있었다. 이같은 추진력은 스마트폰이나 서버를 비롯하여 2014년 모토로라 모빌리티와 IBM X86 서버 사업의 인수로 촉발된 신규 사업 및 기기로의 성장에 도화선이 되었다.

레노버는 이와 같은 전략적 전환을 기념하기 위해 테크월드에서 새 로고를 공개했다. 새 로고는 레노버의 개성을 반영하고 인수 및 최초 혁신 DNA의 풍부한 유산을 통합하여 보다 개인적이고 유쾌한 소비자 중심의 체험을 선사한다.

인용

인텔

인텔의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 CEO는 “레노버를 비롯한 광범위한 기술 생태계와 오랜 협력을 통해 회사는 소비자와 개발업자, 기업에 기술의 미래를 포괄적으로 소개할 수 있었다”며 “심층 감지나 3D 스캐닝, 동작 추적, 강화 현실 성능을 갖춘 Intel RealSense 기술과 같은 신제품 혁신은 한때 불가능하다고 생각된 체험을 실현하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의 사티야 나델라(Satya Nadella) CEO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레노버는 오랫 동안 양측의 고객을 기쁘게 하고 권한을 강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마법을 혼합하는 기술 혁신에 협력해 왔다”며 “양측은 보다 개인적이고 이동 가능하고 자연스러우며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고객이 관심을 갖는 인간과 정보를 연계하기 위해 혁신적인 신형 기기와 윈도우 10으로 구현되는 풍부한 체험을 결합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바이두(Baidu)

Baidu를 설립한 로빈 리(Robin Li) CEO는 “현재 중국은 인공지능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에 도달했다”며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기술이나 영상인식기술, 빅데이터와 같이 다양한 AI 분야에서 폭발적 성장을 목전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Baidu는 향후 기기와 인프라에서 레노버와 심층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우리의 기술 혁신 능력을 기반으로 보다 스마트하고 자유로운 생활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레노버(Lenovo) 소개

레노버(HKSE: 992) (ADR: LNVGY)는 46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로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LinkedIn), 페이스북(Facebook), 트위터(@Lenovo)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5270061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연락처
레노버(Lenovo)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919-257-6329
krisfair@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