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복지관, 주민모임 아띠모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친구야 함께 놀자’ 실시

2015-06-01 10:13
서울--(뉴스와이어)--5월 28일, 29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 주민모임 ‘아띠모’가 서울삼전초등학교, 서울석촌초등학교 아동 1,000여명,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친구야 함께 놀자’캠페인을 실시했다.

‘친구야 함께놀자’ 캠페인은 아동이 학교폭력에 대해 인식하고 또래 내 어려움을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모든 아동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위해 진행하였다. 캠페인은 친구에게 듣고 싶은 말 적어보기, 친구 칭찬하기, 친구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함께 게임하기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본 캠페인은 매년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목표로 학부모들의 자발적 모임인 “아띠모” 회원들이 주도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학교 운동장에서 체험활동으로 진행된 반면, 11월에는 서울삼전초등학교, 서울석촌초등학교 1학년 전 학급에 방문하여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소개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조직팀
김일훈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