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통일박람회 2015’ 참가 성과 거양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5-06-02 08:46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5.29~31일까지 서울광화문 광장에서 ‘이제 하나, 희망찬 미래’를 주제로 통일부와 통준위가 주최한 광복70주년‘통일박람회 2015’행사에 참가하여, 전국 183개 단체 중 참가단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는 큰 영예를 앉았다.

금번 박람회에, 최문순 도지사는 5.29일 개막식 행사에 참석 축사를 통해 금강산 관광의 조속한 재개, 통일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역설하였으며, 도는 2개 부스 운영을 통해 ‘분단의 상처-통일노력-희망과 번영’의 컨셉으로 사진전시, DMZ사진전 및 특화기념품 판매, 평화기원 엽서쓰기 및 평화트리 매달기, 군인 전투식량 시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아울러, 철원군과 고성군은 각각 1개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통일준비 사업 홍보, 평화지킴이 군번줄 만들기, 철원오대쌀 과자 시식체험을 실시하고, 금강산 관광재개 대국민 홍보, 고성 명태 및 해양심층수 시식 체험 등 강원도 부스 운영에 동참하였다.

한편, 미국의 소리 방송 등 해외언론도 현장에서 즉석 인터뷰를 요청해 오는 등 강원도 남북교류협력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강원도는 겨울올림픽 홍보물 배포, 스키점프 체험이벤트, 김연아 포토존 운영 등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는 등 2018평창겨울올림픽에 대한 국민 관심도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에 집중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도의 통일의지 노력과 비젼, 평창겨울올림픽을 집중 홍보함으로써 국민들의 통일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하는 등 큰 성과를 거양하였다.

한편, 금번 박람회에는 전국 광역 지자체, 북한연구 학술기관, 언론사, 통일관련 민간단체 등 183개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그중 12개 단체가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균형발전과
김정윤
033-249-2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