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김상섭 교수 ‘한국강구조학회장’ 선출

- 평의원회 통해 추대, 12(금)일 취임…“강구조물 안전 및 기술발전 최선”

2015-06-02 11:19
천안--(뉴스와이어)--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 총장 김기영) 건축공학부 김상섭 교수가 한국강구조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한국강구조학회는 최근 평의원회를 통해 건축공학부 김상섭 교수를 제14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김 교수는 오는 6월 12일 제주시 오리엔탈호텔에서 열리는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취임한다. 임기는 2년이다.

김상섭 회장은 “우리 학회는 국내외 어려운 경제환경에서도 강구조분야의 기술개발과 경쟁력 확보를 통하여 강구조 설계기준을 발전시켜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해왔다”며 “최근 잇단 강구조물의 붕괴사고에 따른 강구조물의 안전기준에 관한 검토와 강구조물의 안전에 관한 기술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강구조학회는 1989년에 설립되어 현재 7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학회는 강재의 생산, 강구조물의 설계, 제작, 가설에 관한 각 분야의 의견을 종합, 강구조물의 건설, 공정, 시방서, 품질관리 및 유지관리에 관계되는 기준을 정비하고, 강구조에 관한 기술 향상과 강구조물의 확대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회의 영문논문집인 IJOSS(International Journal of STEEL STRUCTURES)를 국내 건설분야 최초로 국제전문학술논문지(SCIE)로 발간하고 있으며, 건설분야에서 대표적인 학회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소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이론과 실험실습 교과과정을 5:5 비율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6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5년 85.9%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0%를 상회하는 경쟁력있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KOREA TECH'을 발표하고 “대한민국 대표 공과대학으로서 위상을 다지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