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2015년 TM포럼 글로벌 서밋에서 TM포럼 회장상 수상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6-02 17:50
니스,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통신,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인터넷용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주요 기업인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이하 ZTE)(0763.HK / 000063.SZ)이 자사의 ‘Z스마트 CC’(ZSmart CC)(CC는 도시 및 지역 사회의 약어) 솔루션이 프랑스 니스에서 열린 2015년 ‘TM포럼 글로벌 서밋’(TM Forum Global Summit)에서 TM포럼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또 ZTE의 ‘Z스마트 API’(ZSmart API)(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솔루션은 2015년도 상 ‘최고 솔루션’ 부문의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 이로써 ZTE는 2년 연속으로 이 국제적인 상을 받았으며, 세계 통신업계에서 중국 기업체들이 차지하는 선도적 위치를 보여주고 있다.

TM포럼의 피터 새니(Peter Sany)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수여한 TM포럼 회장상은 IT(정보기술)를 완전히 변화시키는데 가장 앞서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을 인정하여 수여하는 것이다. ZTE는 스마트 도시 건설 분야에서 뛰어난 전문 기술을 입증하면서 이 분야에 크게 기여했다.

ZTE코퍼레이션의 자회사인 ZTE소프트(ZTEsoft)가 디자인, 개발한 ‘Z스마트 CC’ 솔루션은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지역사회를 구축하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TMF 프레임웍스’(TMF Frameworx)에 기반한 이 솔루션은 그리드 관리, 정부 업무 서비스 및 일반 대중이 필요로 하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정부가 원스톱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지역 사회 업무와 서비스 관리의 편리성을 제고할 수 있게 한다.

‘Z스마트 CC’ 솔루션은 지난 2014년 이후 중국의 몇 개 도시에 널리 구축되었고 인촨 스마트 커뮤니티 프로젝트(Yinchuan Smart Community Project)에도 채택되어 중국뿐 아니라 다른 나라 정부 관리와 지도급 인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촨을 방문한 피터 새니 회장은 이 사업이 지금까지 추진된 것 중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 추세를 보이는 스마트 도시 건설 사업이라고 평가했다.

ZTE의 제인 첸(Jane Chen) 수석 부사장은 “ZTE는 ‘TMF 프레임웍스10.0’과 ‘TMF 프레임웍스12.0’ 표준 인증을 받고 2001년 이후부터 TM포럼의 표준과 사양을 준수함으로써 이러한 국제 인증을 받은 최초의 BSS/OSS제품이 되었다”며 “우리는 더 좋은 서비스와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계속 발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4년과 2015년에 연속으로 TM포럼 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이는 고객의 인정을 받는 최선의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ZTE는 세계 40개국의 110여 개 도시와 스마트 도시기술 관련 계약을 체결했으며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 생태계를 구축했다. ZTE는 이 기술을 통해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ZTE 소개

ZTE는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엔터프라이즈 기술 솔루션을 소비자,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M-ICT 전략의 일환으로, ZTE는 통신과 정보기술 분야 집중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통합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혁신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홍콩증시 종목코드: 0763.HK, 선전증시 종목코드: 000063.SZ) 160여 개국에서 500여 통신사업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TE는 연 매출의 10%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신산업표준 개발을 위한 국제 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기도 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M포럼(TMF) 소개

TM포럼(TM Forum)은 회원들이 디지털 기술로 전환하고 디지털 경제에서 성공하도록 지원하는 세계적 비영리 산업 협회이다. 900여 개의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에서 근무하는 수 만 명의 전문인으로 구성된 회원들은 집단적 경험과 관심을 갖고 주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하는 연구와 출판물에서 실질적인 안내, 협력 프로그램, 툴 및 모범 사례, 실천적 행사, 사업 및 IT 지도자 양성 교육 등에 이르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01006871/en/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마그리트 마(Margrete Ma)
+86 755 26775207
ma.gaili@zte.com.cn

액시컴(AxiCom)
다니엘 베아티(Daniel Beattie)
+44 2083928071
daniel.beattie@axi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