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워크샵, 아시아 공략 강화

- 상하이 사무소 열고 사무소장 채용

뉴스 제공
Design Workshop
2015-06-03 13:3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조경, 공간기획, 도시 디자인 전문 회사로 10개 사무소를 통해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디자인 워크샵(Design Workshop)이 중국 상하이에 사무소를 신설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무소 확대는 디자인 워크샵의 중국 공략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워징(상하이) 조경디자인컨설팅(Wojing (Shanghai) Landscape Architecture Design Consulting Co. Ltd)으로 명명된 100% 외자기업(WFOE) 신설 등록이 완료됐다. 신설 회사는 중국 내 우수 클라이언트는 물론 디자인 워크샵이 방대한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기타 아시아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설 사무소 주소지는 Suite 3108, United Plaza, 1468 Nanjing West Rd., Jingan District, Shanghai, China (200041)며 총괄은 찰스 코블(Charles Cobble) 사무소장이 맡게 된다.

코블은 1993년 플로리다대학(조경학 전공)을 우등 졸업했다. 이후 탤러해시의 스미스 길크리스트(Smith Gilchrist)에서 수년 간 경력을 쌓은 후 1996년부터 2009년까지 올랜도 소재 글래팅 잭슨(Glatting Jackson)에서 일하며 파트너직까지 올랐다. 2009년 발생한 대침체는 글래팅 잭슨에 일대 변동을 가져왔으며 이는 그가 미국 국외에서 새로운 기회를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이후 상하이 에이저그룹(Ager Group)의 프린시펄 겸 스튜디오 리더를 거쳐 2010~2011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KEO컨설턴트(KEO Consultants)의 조경/기획 본부장으로 재직했다. 2011년 중국으로 복귀한 그는 오리엔트 랜드(Orient Land)의 베이징과 상하이 사무소의 기획/디자인 이사로 근무했다.

코블은 20년 이상 조경, 기획 및 도시 디자인 책임자로 경력을 쌓았으며 북미와 중남미, 중동, 동남아시아, 중국 등 전 세계를 무대로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포트폴리오에는 호텔/리조트, 테마파크, 골프 코스, 복합/상업 프로젝트, 도시 계획, 재구성 프로젝트를 포함한 디자인 프로젝트 등이 있다. 그는 또한 대규모 마스터 플래닝, 프로젝트 프로그래밍 및 포지셔닝, 브랜딩, 관광 개발 및 리조트 기획/디자인도 진행했다.

코블은 그 동안 프로젝트 사용자와 클라이언트에 혜택을 제공한 수백만 달러 규모의 작업 공사를 성공리에 기획, 설계, 감독해 왔다. 또한 도시 디자인과 조경 부서를 이끌며 디자인을 위한 품질 표준을 설정했고 복합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분야의 팀을 관리했다. 이 같은 경력에 힘입어 탁월한 디자이너이자 영감을 주는 리더로 평가 받고 있다.

그는 “상하이에 새 거점을 마련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디자인 워크샵은 그 동안 중국에서 다수 대형 프로젝트를 맡아 왔다”며 “신설 사무소가 중국과 국제 클라이언트에게 탁월한 기획 및 디자인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 워크샵은 미국과 일부 해외 지역에서 진행한 55개 프로젝트를 실은 신간 ‘지속적 품질의 풍경’(Landscapes of Enduring Quality)을 발간했다고 발표했다. 이 책은 조경, 도시 디자인, 기획 전문 회사로 40년 이상 미국 국내외에서 작업을 진행해온 디자인 워크샵의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 등 2개 언어로 각 디자인 솔루션 이면에 담긴 철학과 접근방식을 서술했다.

디자인 워크샵은 6월 공식 출간될 예정이며 파트너인 짐 맥래(Jim MacRae)와 프린시펄을 맡고 있는 찰스 코블의 기념 강연도 마련된다. 강연은 6월8일 상하이 퉁지대학교(Tongji University)에서 정부 관계자, 개발자, 디자인 전문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두 사람은 청중을 대상으로 디자인 워크샵의 독창적인 디자인 접근 방식인 ‘DW 레거시 디자인’(DW Legacy Design)를 통해 중국에서 개발을 둘러싼 사회, 환경, 재정 부담에 대해 측정이 가능한 방식으로 지속 가능하고 아름다운 솔루션을 제공한 비결을 들려줄 계획이다.

상하이 사무소는 조경, 도시 디자인, 커뮤니티/지역 기획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세 정보는 찰스 코블(86 18621146771)에게 문의하거나 디자인 워크샵 웹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워크샵(Design Workshop) 소개

1969년 설립된 디자인 워크샵(Design Workshop)은 커뮤니티 기획, 신규 커뮤니티, 도심지, 복합 리조트, 공공 공원, 골프코스, 주택 등의 작업에 대해 300회에 가까운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이 회사의 철학은 팀원과 클라이언트가 예술적 비전, 환경 의식, 공동체 가치, 건전한 경제를 균형 있게 융합해 오랜 세월 유지되는 독창적 공간을 창조하는 것이다. 회사 측은 이 같은 접근 방식을 ‘DW 레거시 디자인’(DW Legacy Design®)이라 칭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designworksho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020052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esignworkshop.com

연락처

디자인 워크샵(Design Workshop)
제이 사바티니(Jay Sabatini)
303-623-2616
jsabatini@designworksho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