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의 HTML 기반 프로그램 가이드 솔루션인 G-Guide HTML, J:COM의 끊김 없는 VOD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지원

- 일본 최초의 케이블 업체 J:COM은 셋톱박스의 실시간 TV 프로그래밍 및 VOD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로비 프로그램 가이드(G-Guide HTML)을 도입

뉴스 제공
Rovi Corporation
2015-06-04 10:00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로비 코퍼레이션(Rovi Corporation) (나스닥:ROVI)이 오늘 일본 최대의 케이블 TV 사업자인 주피터 텔레커뮤니케이션즈(Jupiter Telecommunications Co., Ltd., 이하 J:COM)가 라이브 TV 프로그래밍 및 비디오 온 디맨드(이하 VOD) 콘텐츠 전반에서 끊김 없는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 지원을 위해 로비의 G-Guide HTML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J:COM은 엄선된 지역에서 5월 29일부터 스마트 J:COM 박스(Smart J:COM Box) 셋톱박스(STB) 서비스를 론칭했다. 로비는 J:COM의 셋톱박스의 실시간 TV 프로그램 가이드에 대한 기존의 지원을 확대해 제공자의 VOD 카탈로그에 검색과 추천 기능을 가능하게 했다. J:COM은 일본 내 케이블 사업자로는 최초로 캐치업 TV(catch-up TV)를 위한 풍부한 메타데이터 정보를 비롯해, 라이브 TV 및 VOD 프로그램 전반에서 디스커버리 역량을 개선하기 위해 셋톱박스에 G-Guide를 도입했다.

G-Guide HTML의 새로운 기능인 VOD 링크(VOD Link)는 “스마트 J:COM 박스” 사용자들이 VOD와 라이브 TV 프로그래밍을 동시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 경험을 현저하게 개선해준다. 예를 들어, 시청자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출연한 콘텐츠를 찾는 경우, TV 편성표를 벗어나거나 별도의 VOD 메뉴로 바꾸지 않고 VOD와 TV프로그램 제목들이 편리하게 나열된다. 그리고 시청자는 TV방송을 보면서, VOD콘텐츠를 직접 고르고, 구매한 추가 프리미엄 VOD 콘텐츠를 재생하면서 동시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목록에 있는 VOD 콘텐츠와 관련한 이미지 및 프로그램 상세정보 등을 포함한 풍부한 메타데이터가 제공된다. 이는 가입자들이 키워드를 사용해 TV 프로그램 스케줄을 검색할 수 있고 지난 TV와 VOD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관심사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VOD 링크는 또한 캘린더(calendar)와 채널 뷰(channel)를 포함하고 있어서 시청자들에게 쉽게 캐치업 TV를 발견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한다.

아가야 미사아키(Masaaki Agaya) J:COM 서비스기획부 부장은 “J:COM의 스마트 J:COM 박스에 로비의 G-Guide HTML을 확대해 고객들이 쉽고 끊김 없이 가장 좋아하는 라이브 또는 온 디맨드(on-demand)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 고객들은 G-Guide가 제공하는 막힘 없는 유저 인터페이스와 디자인, 그리고 지능화된 디스커버리 기능에 만족하고 있으며 VOD 콘텐츠를 이용할 때 이러한 기능들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최종호(Chong-ho Choi) 로비 아시아 태평양 총괄대표는 “일본 최고의 케이블 TV 업체인 J:COM과의 계약을 통해 가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가치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며 “엔터테인먼트 디스커버리는 엔터테인먼트 소비의 새로운 시대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업계를 주도하는 우리의 쌍방형 프로그램 가이드를 사용해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고 맞춤화된 콘텐츠 디스커버리 경험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보급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었다”고 밝혔다.

로비의 G-Guide HTML은 J:COM의 셋톱박스를 통해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경험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풍부한 메타데이터, 검색 기능, 소비자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 등과 같은 지능화된 디스커버리 능력을 특징으로 한다. G-Guide HTML은 또한 출연자 사진을 포함해 다양한 이미지들을 보여주는 세련된 TV 편성표 디자인이 장점이며, 소비자들이 관심 가질 만한 관련 콘텐츠를 빠르게 찾도록 도와주는 로비의 “6단계(six-degrees)” 디스커버리 기능도 갖추고 있다.

주피터 텔레커뮤니케이션즈 소개

주피터 텔레커뮤니케이션즈(Jupiter Telecommunications Co., Ltd., 이하 J:COM)는 1995년 설립된 일본 최대의 다중 시스템 및 다중 채널 사업체다. 시스템 사업 분야에서, J:COM은 지역 기반의 30개 합병 자회사들을 통해 삿포로(Sapporo), 센다이(Sendai), 간토(Kanto), 간사이(Kansai), 규슈(Kyushu) 지역에서 500만 가입자 가구들에게 케이블 텔레비전, 고속 인터넷 및 전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J:COM 프랜차이즈 지역에서 케이블 서비스 가능한 가구(“homes passed”)는 1900만 가구이다. 채널 사업 분야에서, J:COM은 CATV, 위성 및 통신 사업자들에게 제공되는 17개의 테마가 있는 채널을 운영 및 투자한다.

* 상기 가구 수는 2015년 3월 31일 기준임

로비 코퍼레이션(Rovi Corporation) 소개

로비는 보다 맞춤화된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도록 선도하고 있으며 회사의 첨단 가이드, 데이터 및 추천 상품으로 전세계 수백만 장치를 통해 프로그램 검색 및 내비게이션을 지속적으로 가능케 한다. 신세대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능력과 쌍방향 광고 및 시청자 분석을 위해 떠오르고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로비는 전세계 정상의 브랜드들이 접근성을 높여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내도록 할 뿐만 아니라, 멀티 스크린을 통해 향상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창조하도록 한다. 로비는 세계적으로 5000건 이상의 특허등록 또는 특허출원 중에 있으며,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로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rovi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ovicorp.com

연락처

로비 코퍼레이션(Rovi Corporation)
스가 요코(Yoko Suga)
+81-3-4577-1500
yoko.suga@rovi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