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2015 등록 개시…더욱 성대해진 세계적인 전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행사

뉴스 제공
IBC
2015-06-05 16: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행사로 인정받고 있는 IBC가 올해 9월 암스테르담에서 다시 한 번 개최될 예정이다. 새로운 혁신과 사업이 추가되어 더욱 성대해진 IBC는 각종 전자 미디어 콘텐츠의 창작과 관리, 멀티플랫폼 전달에 도움이 되는 기술과 사업 모델을 한데 모은다.

급변하는 멀티플랫폼과 멀티스크린 세상에서 선보이는 모든 것을 체험하기 위해 170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IBC를 참관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세계를 선도하는 IBC 회의 포럼과 전시회를 구성하는 1700개 이상의 주요 해외 공급업체를 만나는 체험을 통해 영감과 자극을 얻는다. IBC는 참석자들이 국가와 기술, 산업부문을 연결하는데 필요한 독보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14개 전시관에 덧붙여 새로 건설된 암트리움(Amtrium)이 방문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언제나 미래를 내다보는 IBC는 IBC 런치 패드(Launch Pad)도 선보일 예정이다. 14 전시관 인근에 위치한 런치 패드는 산업을 혁신하고 있는 IP 기반 인프라와 소프트웨어 툴을 지향하는 메가트렌드에 최초로 스포트라이트를 비출 IBC 출품자를 위해 마련되었다.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방문객에게 선사할 IBC2015는 연락처와 독점 콘텐츠를 즉시 취득 및 교환할 수 있는 유익한 네트워킹 툴인 터치&커넥트 기술을 방문객에게 무료로 보급할 예정이다. 단순하면서도 끊김없는 사용자 체험을 선사하는 터치&커넥트를 통해 방문객과 출품자 모두 1년 내내 실감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가할 수 있다.

무료 입장이 가능한 특집 분야와 행사는 IBC 고유의 특색으로 올해는 더욱 풍성해졌다. 회의와 전시회를 보완하는 행사는 끝없이 진화하는 업계를 반영하며 다음와 같이 업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최근의 변화와 첨단 트렌드를 망라할 계획이다. △인더스트리 인사이트 회의 △미래 지대(Future Zone) △IBC 시상식.

올해에는 출품자들의 시연으로 구성된 전체 프로그램과 무료 회의, 디지털 시네마의 최신 추세를 모색할 독점 영화 상영을 포함하기 위해 IBC 빅 스크린(Big Screen)을 확대하였다. IBC 빅 스크린 체험은 RAI 강당에서 개최되며, Christie 6P 2D 및 3D 레이저 영사 및 Dolby Atmos 몰입형 오디오를 비롯한 첨단 시네마 기술이 구비될 예정이다.

IBC 회의는 세계를 선도하는 토론과 지식 교류의 장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기조연설과 공개토론회, 영향력이 뛰어난 사상가와 여론 주도층, 업계의 미래를 구현하는 첨단 조직이 이끄는 마스터 클래스로 구성된다. 방송과 IT, 통신이 급속한 융합을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 회의는 ‘분열의 시대를 살고 있는 미디어의 미래’에 중점을 두고 미디어산업이 IP 접속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에서 소비되는 TV와 비디오 콘텐츠의 폭발적 성장으로 조성되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회의는 목요일부터 아래와 같이 날마다 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무수한 현안을 취급할 예정이다. △업계 현황: 미디어 사업의 연간 건전성 검토. 방송의 재발명: 규칙의 변화와 틀을 깨는데 도움이 될 혁신 기술 △디지털 최초 세대의 권력: 구글, 넷플릭스, 페이스북, 다음은? △미래를 준비하는 오늘: 혁신과 방송의 균형이 순항하는 방안 △마지막으로 월요일에는 마무리 회의: 핵심 성과와 향후 조치.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콘텐츠 창작과 관리, 전달뿐 아니라 신흥 시장과 주요 혁신 산업에 이르기까지 이해관계가 다양한 경영진과 기술 전문가, 공상가들이 한데 모이는 회의를 통해 유익한 통찰과 문의를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IBC는 아래의 기조연사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추후 다양한 업계 저명인사도 합류할 예정이다.

미래는 지금이다 - 도전의 시대를 살고 있는 방송
프랜 운스워스(Fran Unsworth), 이사, BBC 월드 서비스 (영국)

BBC 설립 82년 이래 BBC 월드 서비스를 운영하는 최초의 여성이 된 Fran은 부족한 예산과 러시아 투데이나 차이나 중앙 텔레비전과 같이 자금이 풍부한 경쟁사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월드 서비스가 기술을 이용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한다.

데이비드 부토락(David Butorac), CEO, OSN(아랍에미리트)

데이비드는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 146개 유료 텔레비전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결국 승리하는 것은 최고 품질의 콘텐츠라고 믿고 있다.

세계를 목표로 하는 프로그래밍.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의 놀라운 성장

JB 페렛(JB Perrette), 사장, 디스커버리 네트웍스 인터내셔널(Discovery Networks International)(미국)

미디어 회사는 갈수록 세분화된 시청 환경을 맞고 있기 때문에 JB는 거대 사업자 한 곳이 미래에 맞서 사업모델을 재정의하는 방안에 대해 유익한 통찰을 제공할 예정이다.

IBC2011에서 창설되어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된 연례 IBC 지도자 정상회담은 글로벌 전자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대표하는 사상가들이 모이는 가장 권위 있는 국제적인 회동으로 성장하였다. 방송과 통신, IT, 모바일을 대표하는 연사가 비공개로 동료와 토론을 벌이는 발제와 토론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은 대표단뿐 아니라 후원기업에도 강력한 전략적 네트워킹 기회를 선사한다. IBC가 선정 및 주최하는 C-레벨 대표단은 IBC 회의에서 도출된 핵심 현안을 놓고 한데 모여 토론 및 논쟁을 벌인다.

IBC는 IBC 지도자 정상회담뿐 아니라 전자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종사하는 학생과 신규 전문가들에게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인 IBC 라이징 스타(Rising Stars)도 주최하며 2015년 9월 12일 토요일과 13일 일요일 IBC2015에서 개최된다. IBC2015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다양한 체험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은 참석자들이 업계에 발을 딛는데 도움이 되고 개인의 발전을 지원하고 상황이 비슷한 사람들과 교류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미 업계에 안착한 라이징 스타를 통해 영감을 제공한다.

IBC2015는 14개 전시관 전역에 IBC Content Everywhere Europe를, 14 전시관에서는 IBC Content Everywhere Hub, 3 전시관에서는 새로 선보이는 IBC Content Everywhere Technology in Action Theatre를 개최한다. IBC Content Everywhere는 특히 방송과 통신, 온라인, IT 부문의 전문가들이 IP 접속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에서 소비되는 TV와 비디오 콘텐츠의 폭발적 성장으로 조성되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된 장편영화와 고급 전시회를 결합하여 참석자들이 생동감 넘치는 고성장 미디어 시장의 잠재력을 접하는데 도움되도록 꾸려진다.

IBC는 참관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참석자와 대표단의 요구와 예산, 일정이 다르다는 점을 인식하여 개별적인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입장권 옵션을 개발하였다. IBC 출입의 정점은 IBC 골드 패스에 내장되며 궁극의 IBC 체험을 제시한다. 골드 패스는 독점 골드 패스 라운지 이용과 자체 비공개 회의실, 와이파이, 고객담당 서비스가 구비된 전용 비공개 VIP 구역을 비롯하여 전시회 이전과 도중에 최상의 네트워킹 기회에 대한 접근을 보장한다. 아울러 이러한 VIP 체험은 회의장에 60석 이상을 마련하여 IBC 전시회에 대한 정식 출입과 IBC 시상식에 대한 독점 VIP 입장, 음료 리셉션을 제공한다. 실버 및 브론즈 패스도 제공된다. 실버 패스는 IBC 전시회 입장과 60석 이상의 회의실 입장을 제공하며, 브론즈는 대표단이 선택하는 회의 5개에 입장할 수 있다.

IBC가 제공하는 전체 내용은 IBC 웹사이트 www.ib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C2015는 www.ibc.org/register 에서 등록한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2015 등록은 www.ibc.org/register 에서 가능하다.

IBC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에서 볼 수 있다.

IBC2015 일정

컨퍼런스: 2015년 9월 10~14일
전시: 2015년 9월 11~15일

IBC Content Everywhere 소개

IBC가 기획하고 조직한 IBC Content Everywhere 글로벌 행사 시리즈는 IBC 관람객과 방송, 통신, 온라인, IT분야 전시업체들의 필요에 부응해 만들어졌다. 이 업체들은 TV 소비를 비롯해 IP연결 스마트폰, 태블릿, 랩톱 등의 비디오 콘텐트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만들어낼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IBC Content Everywhere는 고품격 전시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최신 동향, 전략, 온라인 TV 및 비디오 개발 등에 관한 이해와 지식을 흡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유럽, MENA, LATAM 등에서 전담 회의를 주최한 IBC Content Everywhere는 풍부한 미디어 프로덕션, 디바이스, 앱,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콘텐트 맞춤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세컨드 스크린, 투자 등등을 망라한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
암스테르담, 2015년 9월 11~15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MENA
두바이, 2015년 11월 29~ 30일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 유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Europe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040060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켈리 하이드(Kelly Hyde)
마케팅 총괄
+44 (0) 207 832 4104
marketing@ibc.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