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 국제교류재단 해외대학연결 e-스쿨 사업 선정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가 해외 대학의 한국학 강의 확대와 한국학 진흥을 위해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추진하는 e-스쿨(국내-해외연결형) 2단계 사업에 지방 소재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선정됐다.

e-스쿨(국내-해외연결형) 2단계 사업은 국제교류재단이 해외 대학 내 한국학 강의를 확대하고 한국의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해외 한국학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해외 대학에서 한국학 교육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에 비해 현지 교육을 담당할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실시간 온라인 한국학 강의와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러시아 하바로프스크대학과 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담당교수가 직접 파트너 대학에 방문하여 현지 학생들과 면대면 강의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015년 2학기부터는 베트남의 홍방대학 등 5개 국가와 10개 과목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제교류재단 박향주 한국학사업팀장은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의 참여로 해외 참여대학이 증가하였고 더욱 다양한 한국학 강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e-스쿨 사업 단장인 노영희 교수(교수학습지원센터 센터장)는 “각 나라마다 문화의 차이와 학사일정이 상이하여 협력과정에서 상당히 어려움이 있었지만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됐다”며 “이 사업을 통해 해외 대학생들에게 한국을 잘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해외 학생을 유치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의 국제적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