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 ‘락시티 캠프’ ‘워터워’ 등 오감만족 체험 프로그램 진행

- 다양한 트렌드의 캠핑·아웃도어 용품 선보여

뉴스 제공
이가전람
2015-06-08 08:00
고양--(뉴스와이어)--박람회뿐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가 풍성한 ‘제 3회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이하 고카프)이 4일 간 박람회 연인원 약 5만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이가전람(대표 이대복)이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현대미디어, 스위스알파인클럽 등이 후원한 이번 고카프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10홀 및 야외전시장에서 진행됐다. 행사장 안팎에선 150여 개의 참가업체 및 아웃도어·캠핑 용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관람객과 야외 체험 행사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의 열기로 가득 찼다.

‘감성’, ‘오토’, ‘아이디어’ 상품들 줄줄이 선보여

지난 4일부터 4일 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관 10홀에서 열린 고카프 박람회에서는 텐트, 타프, 랜턴, 침낭 등 다양한 아웃도어·캠핑 용품들이 선보였다. 그 중 최근 늘어난 여성 캠퍼들을 겨냥한 알록달록한 감성 캠핑용품들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카즈미’, ‘릿지라인’, ‘멜리띠’ 등에서 전시한 각종 패턴들이 인상적인 소품 및 가방, 주방용품 등이 많은 여성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더불어 각종 캠핑카 및 트레일러 전문업체와 자동차 전문업체들도 이번 고카프에 참석하는 등 오토캠핑에 대한 관심도 여전히 뜨거웠다. 몇몇 업체에서는 전시된 캠핑차량을 완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캠핑족 증가에 따른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도 선보였다. 어디서든 차갑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보냉 홀더, 원두와 물만 있다면 드립커피를 즐길 수 있는 텀블러, 어떤 환경에서도 빛을 발하는 완전방수조명, 휴대용 와인잔 등 다양한 제품들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고카프, ‘락시티 캠프’와 ‘워터워’

행사 이틀 째인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 간 킨텍스 야외전시장에서는 도심에서의 이색적인 캠핑행사인 ‘락시티 캠프’가 진행됐다. 약 200명의 캠퍼들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캠핑을 즐겼고, 텐트 곳곳에는 바비큐 파티뿐 아니라 편안하게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다. 그 밖에도 세계 음식을 한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꽃보다 푸드’와 영화 관람, 간단 캠핑 푸드 레시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색적인 즐거움을 즐길 기회를 선사했다.

6일 오후에 진행된 서바이벌 물놀이 행사인 ‘워터워’는 격렬한 물총싸움과 5만 개의 물폭탄, 100톤의 물벼락이 함께 하여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였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20-30대의 참가자가 한자리에 모여 몬스터들과 신나는 대항전을 펼쳤다. 여기에 비보이와 여성 힙합그룹 스위티의 열정적인 무대가 진행됐고, 우유 빨리 마시기, 수박 빨리 먹기 등의 재미난 이벤트와 경품 증정 행사로 인해 분위기가 더욱 뜨거웠다.

㈜이가전람 이대복 대표는 “고카프는 다른 캠핑관련 박람회와 달리 캠핑 트렌드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 캠핑이라 할 수 있다”며 “내년에도 아웃도어·캠핑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더욱 다양하고 알찬 내용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가전람 소개
(주)이가전람은 전시디자인 벤처인증 획득하고 디자인연구소를 설치하여 국내 전시디자인 발전에 힘쓰고 있다. 국내 최초 코리아 베이스볼페어 및 국제아웃도어캠핑페스티벌, 코리아베이비페어, 킨텍스라이브야구체험전 등 각종 전시회 및 이벤트를 기획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ikafairs.com/

연락처

이가전람 홍보대행
드림맵
김우균 과장
1644-32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