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자연으로 되돌려 주기’사업의 일환으로 세계 각국에 나무 330만 여 그루 식목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06-08 10:3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의 키이(Kii)산맥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다.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이 지역의 숲을 회생시키기 위해 와카야마현 타나베(Tanabe)시의 ‘나가키 노 모리 -영원의 숲’(Nagaki No Mori - Eternal Forest)에서 대규모 식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파나소닉의 에코 솔루션즈 컴퍼니(Eco Solutions Company) 임직원 및 가족 460여명이 지난 4월18일 5000여 그루의 묘목을 2헥타르 구역에 심으면서 환경과 자연을 배웠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05005512/en/

[비디오] 자연으로 되돌려 주기 - 파나소닉의 대규모 식목 사업
https://www.youtube.com/watch?v=x7otB0VkfAw

파나소닉은 2007년부터 중국, 태국, 체코 공화국, 탄자니아, 브라질 등 세계 각국에서 현지 환경에 적합한 나무를 심어 왔다. 회사가 지금까지 심은 나무는 330만 그루가 넘는다.

올해 들어 회사는 임직원 520여명이 참가하여 지난 4월16일 중국 네이멍구와 4월18일 일본 ‘나가키 노 모리’에서 총5300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파나소닉은 글로벌 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 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식목 활동을 계속 전개하고 있다.

‘나가키 노 모리’(Nagaki No Mori) 소개

파나소닉, 특히 에코 솔루션즈 컴퍼니는 2007년 와카야마현의 ‘기업 조림’(Corporate Forest) 사업에 참여하여 나무가 장기간 잘 살기를 바라면서 ‘나가키 노 모리 -영원의 숲’을 조성하기 시작했다.

파나소닉은 벌목한 후 방치된 산에 매년 2헥타르씩 나무를 심고 있다. 이렇게 10년 동안 심으면 20헥타르의 넓이에 4만 5000그루의 나무를 심게 된다. 파나소닉의 에코 솔루션즈 컴퍼니는 목재를 사용하여 건축 자재 같은 여러 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그 목재에 사용되는 나무가 제공하는 자연 자원을 보존하는데 일조하기 위해 ‘나가키 노 모리’사업을 개시했다. 더욱이 산악 지역 주민들의 노령화 지속으로 그들이 삼림을 돌보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 지고 있다. 올해 9년째를 맞는 이 사업은 또 이들 지역 주민들이 자연 자원 보존 문제에 대응하도록 지원하고 고용을 창출하고 있다.

사업 참가자들의 반응

일본 와카야마현 농림수산부 산림 임업국 산림관리과의 야마자키 나오야(Naoya Yamazaki)는 “와카야마는 전체 면적의 77%정도가 삼림이기 때문에 ‘나무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기업체들이 ‘기업 조림’사업을 추진하여 이 지역 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했다. 파나소닉의 ‘나가키 노 모리’ 사업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고 상당히 커다란 재정 및 환경적 지원이 되었다. 우리는 여름에 덤불을 제거하는데 이는 매우 어려운 작업이다. 또 나무의 밑부분 가지를 쳐 내고 사슴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그물을 설치하는데 이것도 역시 산림조합에게는 커다란 일이다”고 말했다.

에코 솔루션즈 컴퍼니에서 ‘나가키 노 모리’ 사업을 담당하는 카토 야스히로(Yasuhiro Kato)는 “파나소닉은 주택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목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때문에 회사는 CSR(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자연으로 되돌려 주기’ 위한 녹화 사업을 추진하고자 했다. 때 마침 와카야마현 정부가 ‘기업 조림’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을 알고 그 사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이 사업 면적을 매년 2헥타르씩 넓혀 나가고 있다. 그 지역에 적합한 나무를 심어서 자연 생태를 회복함으로써 환경 보존에 기여하고 자연을 되돌려 주기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링크

· [Video] Giving back to nature - a large-scale treeplanting at “Nagaki No Mori” ([비디오] 자연으로 되돌려 주기 - ‘나가키 노 모리’ 대규모 조림 사업) (http://goo.gl/qPTGIL)

· Panasonic China Public Forestation Project Launches in Inner Mongolia (Apr 22, 2013)(파나소닉 중국, 네이멍구서 공공 조림사업 추진[2013년 4월 22일])(http://goo.gl/MJoZWI)

· Panasonic Eco Solutions Company(파나소닉 에코 솔루션즈 컴퍼니, http://panasonic.net/es)

· Panasonic Eco Solutions Company Environmental Activities(파나소닉 에코 솔루션즈 컴퍼니의 환경 활동, http://panasonic.net/es/environment)

· Panasonic's Sustainability(파나소닉의 지속 가능성, http://goo.gl/J3p8Sv)

· Wakayama Prefecture(와카야마현, www.pref.wakayama.lg.jp/english)

파나소닉 뉴스룸(http://news.panasonic.com)에서 회사에 관한 최신 정보를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050055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 Group
Public Relations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