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고, 토탈 창업 프로그램 CEOMAKE 본격 가동
- 실제 매장 체험, 강의, 멘토 시스템까지 체계적인 창업준비 가능
그간 해보고는 CEAMAKE(www.caemake.com) 사이트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지원을 받아 창업 전 실제 매장에서 창업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사업설명회나 창업 관련 강의만을 듣고 막연하게 창업전선에 뛰어드는 것은 창업 후 실패율을 높이는 주요인이 되어왔다. 해보고는 이러한 창업시장의 맹점을 보안하기 위해 예비창업자들이 매장에서 충분히 경험해 본 후 업종을 결정하거나 혹은 창업 전 매장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CEOMAKE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해보고는 매장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창업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중기청 소상공인진흥회 창업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을 시행하기도 했다.
직장에 다니면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창업교육 콘텐츠를 현재 메가넥스트와 공동제작 중이며 CEAMAKE(www.caemake.com) 사이트에서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예비창업자의 창업 코칭을 위한 스무 명 이상의 전문가 멘토를 섭외하여 업종별 예비창업자들의 창업과정을 도울 뿐만 아니라, 창업 후 6개월까지 매장 코칭을 지원하게 된다. 매장체험, 창업 지식 교육, 전문 멘토 코칭 3단계 창업 교육 시스템을 갖췄다.
이용연 대표이사는 “CEOMAKE 프로그램을 통해 단순 프랜차이즈 가입이 아닌 체계적인 준비와 교육을 통한 창업자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해보고 소개
㈜해보고는 No.1 예비 창업자와 현재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주인과의 네트워크 연결을 매칭해주는 해보고(www.haebogo.com) 사이트를 운영하는 전문 기업이다. 예비창업자에게 가장 큰 고민인 창업체험의 기회를 주고, 가게를 경영하는 주인에게는 인건비를 절약 할 수 있도록 양 당사자를 연결해 주고 Win Win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기업으로 거듭 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프렌차이즈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싶다거나, 지금의 가게를 여러 지점으로 확대하고 더 나아가서는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가맹본부에게도 그 에 맞는 창업 도전자를 매칭해 주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글로벌 역량을 갖추어 나가도록 준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eomake.com/
연락처
해보고
대표 이용연
031-340-82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