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청년이여, 협동조합 하자!”

서울--(뉴스와이어)--오는 7월 4일 기획재정부 주최 ‘2015년 협동조합의 날’ 행사의 하나로 ‘협동조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본 대회는 협동조합 기본법 제12조에 따라 지정되어 있는 매년 7월 첫째 토요일인 ‘협동조합의 날’에 맞춰 열리는 의미있는 대회로써 청년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협동조합으로의 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오는 6월 29일까지 참가접수를 받으며 참가대상은 협동조합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이어야 한다. 청년의 해당나이는 만19세~만39세이다.

전체 신청팀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10팀이 ‘2015년 협동조합의 날’인 7월 4일 본선에 오를 기회를 가지게 된다.

본 대회의 총 상금은 600만원이며 대상(1팀) 2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100만원, 우수상(4팀) 각 50만원으로 협동조합 창업준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본 대회의 주최기관인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홈페이지(www.joyfulunion.or.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joyfulunion@naver.com, apply@coopvs.com)로 각각 발송하면 된다.

본 대회의 주관기관은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며 기획재정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협)해피브릿지의 후원으로 열리게 된다.

문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070-7600-5101,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 02-581-3337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소개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본 비전을 수행하고자 신나는조합은 1)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 2) 기금조성 및 모금 후원개발 사업 3) 사례관리, PR Marketing지원, 산학협력 경영컨설팅, 창업교육 등 사전사후 지원사업 4)사회적기업 설립 5)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등의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박향희 사무국장
02-365-036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