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수협중앙회-한국수산무역협회, 수산식품 수출확대 위해 손 맞잡아

뉴스 제공
대한상공회의소
2015-06-10 11:0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해양수산부(장관 유기준)가 공동 운영하는 해양수산산업상생협력추진단(이하 “추진단”)은 10일 경상남도 도정회의실에서 ‘경남 수산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준표 도지사와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임권 수협중앙회 회장, 배기일 한국수산무역협회 회장 등이 참석하여 경남도의 수산식품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금번 업무협약은 경남도가 금년도 수산물 수출 목표인 6억 1000만불 초과달성을 위하여 추진단에 수출업무 상생협력을 요청한 결과 해양수산부 유관기관·단체들이 적극 수용함으로써 이루어지게 되었다.

상생협력을 위해 경남도는 할랄식품 개발 및 할랄인증 지원, 해외시장 다변화와 새로운 수산식품 홍보·판매를 위한 앵커숍 설치 운영 등에 주력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시스템과 해외조직망을 활용, 판매 알선과 수출을 지원한다.

또 수협중앙회는 사이버거래시스템(B2B, B2C)을 통한 경남 수산식품 판매, 해외 조직망을 활용한 수출 지원에 힘쓰고 한국수산무역협회는 수출상담회와 각종 박람회에서 한국관 및 홍보부스를 경남도와 연계하여 활용하기로 했다.

박종갑 추진단 사무국장은 “엔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의 수출확대를 위하여 지방정부와 해수부 및 유관기관·단체가 상생협력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수산업계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정부·대기업과 수산업계간 상생협력 모델을 발굴·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해양수산산업상생협력추진단
이병웅 팀장
02-6050-3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