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 제약바이오 품질관리인력 양성과정 운영

- 고가 실험장비 교육 받아 품질관리 분야로 취업 성공

2015-06-12 11:47
서울--(뉴스와이어)--지난 6월 11일 한국기초과학기지원연구원 서울서부센터는는 분석장비 실습교육으로 열기가 한창이다.

6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교육생 25명은 액체크로마토그래피에 대한 강사의 설명을 집중하여 듣고 있다.

화학을 전공한 교육생 이혜민씨는 “전공을 살려 품질관리 분야로 취업하고 싶은데, 어렵게 서류전형에 통과되더라도 장비사용경험이나 현장실무능력을 물어볼 때 말문이 막혀서 많이 좌절했었다”며, “대학에서 배우지 못한 고가의 장비를 실습할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권지혜, http://newjob.wiset.re.kr)는 현장맞춤형 품질관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공계를 전공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 25명을 대상으로 품질관리 업무에 필수적인 밸리데이션(기기와 공정이 얼마만큼 신뢰성이 있는지에 대한 검증법) 기초이론교육과 실험실습 훈련을 180시간 동안 진행하고 있다.

교육 수료 후 바로 현장투입이 가능하도록 미생물 배양 실습, LC/MS(액체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기), GC/MS(기체크로마토그래피/질량분석기) 등 고가장비 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또, 품질관리 실무와 기업 현황 파악을 위해 현장 실무진과 장비 전문가 특강을 마련했다.

분석장비 교육은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연구장비를 보유하고 분석지원, 연구장비 개발·연구를 하고 있는‘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서울서부센터’와 글로벌 분석장비 회사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가 맡고 있으며, 미생물 교육은 종합기술전문학교 ‘한국폴리텍대학’이 담당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새일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3D프린팅 활용 전문인력 양성과정, 이공계 직업상담사 양성과정, 취업준비교육 ‘취업드림(DREAM)’을 연간 운영 중이다.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02-6258-5004, 5006로 하면 된다.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 소개
서울과학기술 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기관으로 이공계 여성 맞춤형 △직업상담 △직업교육 훈련 △취업지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서울과학기술새로일하기센터
박명숙 PM
02-6258-50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