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스페셜티급 원두와 소금의 만남 블루콤마 “소금커피”

뉴스 제공
프로텍트엠
2015-06-12 16:09
서울--(뉴스와이어)--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블루콤마가 여름 아이스 음료로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한 소금 커피를 출시했다.

커피의 단맛을 내기 위해서는 설탕 바닐라 캬라멜 등 달콤한 시럽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블루콤마 소금 커피는 달콤한 시럽과 소금을 함께 사용해 더 깊은 맛을 낸다.

미량의 천일염이 들어간 커피는 소금의 짠맛에 의해 커피의 단맛과 고소함이 더 강하게 느껴지며 숙련된 바리스타들의 벨벳 카푸치노거품이 실키한 부드러움을 더한다.

소금 커피는 국내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만에서는 내국인 뿐만이 아니라 한국인을 비롯한 관광객들이 꼭 찾아서 사 먹는 음료로 잘 알려져 있다.

대만의 대표 베이커리 체인인 85도 베이커리 카페에서 상품화하여 빅 히트를 쳐 중국, 미국 그리고 일본 등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블루콤마 솔트 커피는 일반적인 소금이 아닌 건강에 좋은 천일염으로 만들고 있어 눈길을 끈다. 천일염은 가장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얻어낸 자연 그대로의 미네랄 소금을 말한다.

블루콤마 박지혜 연구개발 팀장은 “블루콤마 소금 커피는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 마시면 갈증해소와 탈수 증상도 예방할 수 있는 고급 웰빙 음료”라며 “한층 더 달콤하고 깊은, 풍부한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어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현재 블루콤마는 천일염과 가장 궁합이 좋은 마리아쥬 로스터리카페의 허니문 블랜딩 커피를 사용하며 추가로 생산량증가에 따른 자체 로스팅공장을 공사중이며 좀 더 유니크한 스페셜티급 원두를 합리적으로 공급예정이다.

프로텍트엠 소개
프로텍트엠은 디자인전문 업체로써 스마트폰 명품 주변기기를 생산/판매 및 스페셜티급 원두 브랜드인 블루콤말르 운영중이다

블루콤마: http://instagram.com/blue_comma/

웹사이트: http://protectm.co.kr

연락처

프로텍트엠
홍보팀
정영민 실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