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통한 M&A·IP 전략 수립 및 의사 결정 시간 단축, 렉시스넥시스 PatentStrategies 출시

- M&A 또는 특허기반의 기업에게 수익화 전략 및 라이센싱 전략 수립에 도움

- 특허, 재무, 소송, 시장 정보를 종합한 시각데이터 제공

뉴스 제공
렉시스넥시스
2015-06-15 17:03
라이덴 네덜란드--(뉴스와이어)--지난 6월4일, 법률, 특허 전문 컨텐츠 및 기술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렉시스넥시스(LexisNexis)가 새로운 IP 전략 솔루션인 ‘렉시스넥시스 PatentStrategie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수작업등으로 이루어지던 특허 라이센싱 분석은 시간도 오래 걸리며 전세계 특허의 기술용어등의 차이로 인해 정확한 분석에 제약이 있었다. 이번에 렉시스넥시스 PatentStrategies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세계 특허정보와 재무, 소송, 시장 및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들을 연계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동향을 바로 시각화된 자료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100개가 넘는 다양한 소스에서 나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각화된 50가지 유형의 데이터 분석 결과는 해당 조직이나 관련 특허가 지닌 가치를 360도 다방면으로 신속하게 보여준다.

이러한 기법은 지적재산권 중심의 기업이나 인수합병(M&A)을 고려하는 그룹, 또는 기업의 가치 평가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많은 회사들에게 라이센싱 기회 및 잠재된 기회를 발굴하여 해당 사업에 있어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특정한 조직의 시장 내 위치, 시장 점유율, 취약점 및 잠재적 기회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효과적이고 수익화 전략 및 특허권 소유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렉시스넥시스의 글로벌 사업 개발 및 경영 부문 선임 이사인 미키엘 데 브루인(Michiel de Bruijn)은 “자사는 이 새로운 툴을 통해 특허 전반의 업무흐름을 돕고 있는 렉시스넥시스의 IP제품 포트폴리오를 보강함과 동시에 글로벌 IP 및 투자 업계에 부가가치를 가져다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출시된 렉시스넥시스 PatentStrategies는 특허권 주장이나 라이센싱에 적합한 특허의 파악, 포트폴리오들의 개념적 분류, 과도하게 소송을 제기하는 회사들을 파악하는 것을 비롯하여 IP 평가, 실사 및 특허 품질 평가가 포함되며,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연관성이 높은 수 많은 핵심 내용들이 시각화 자료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고 말했다.

PatentStrategies는 연구와 개발의 가치 또는 투자 기회를 평가하는 금융기관이나 컨설팅 회사는 여러 기술분야를 포괄하는 복잡한 포트폴리오를 가진 조직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다.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특허를 출원하는 소규모 기업들, 다양한 특허 포트폴리오와 광범위한 라이센싱 기회들을 보유한 조직들 또한 PatentStrategies 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해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PatentStrategies는 LexisNexis TotalPatent®, LexisNexis PatentAdvisor℠, LexisNexis PatentOptimizer™, LexisNexis IP DataDirect를 비롯하여 LexisNexis의 계열사인 Reed Tech의 확장 중인 IP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PAIR Watch℠ 및 IP Services(구 ReedFax®)와 연계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LexisNexis 한국 지사 (전사라 이사, ASIA IP 비지니스 총괄, sara.jeon@lexisnexis.com, 02-6714-3154) 에게 문의하면 된다.

렉시스넥시스 소개
LexisNexis Legal & Professional은 법률, 업계, 조세, 정부, 학계 및 비영리 기관의 전문가들이 정보를 인지하여 최적의 결정을 내리고 더 많은 사업적 성과를 이룰 수 있게 해주는 컨텐츠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회사다. 디지털 분야를 선도하는 회사인 LexisNexis는 Lexis®와 Nexis® 서비스를 통해 법률 및 비즈니스 정보를 온라인에서 최초로 제공했다. LexisNexis는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조직들이 LexisNexis의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리스크를 감소시키는 한편 수익성을 증대하고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한다. 전세계 10,000명의 직원들과 175개가 넘는 국가에 고객들을 둔 LexisNexis Legal & Professional은 다양한 업계 전반의 전문가들에게 세계 최고의 정보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RELX Group PLC의 계열사이다.

리드테크 소개
Reed Tech은 글로벌 IP 시장의 광범위한 니즈를 비롯하여 생명과학 분야의 핵심 규제에 따른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정보 기반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Reed Tech의 고객으로는 미국 특허청(USPTO), IP 중심의 기업들, 법무법인들, 그리고 다양한 범주의 제약사들 및 의료기기 제조사들이 있다. Reed Tech의 기업문화의 중심에는 완벽을 위한 노력, 혁신, 그리고 고객과 직원 및 지역사회를 향한 헌신이 자리하고 있다. Reed Tech은 1970년부터 특허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미국 특허청과 함께 미국특허의 전자화를 위한 공공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Reed Tech은 LexisNexis의 계열사이다.

LexisNexis IP solution: http://www.lexisnexis.com/ip
Reed Tech: http://www.reedtech.com

웹사이트: http://www.lexisnexis.kr

연락처

LexisNexis 한국지사
마켓팅 담당
안형진 과장
02-6714-312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렉시스넥시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