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곽결호 前 환경부장관 KWC 특별 자문대사로 위촉

뉴스 제공
대구광역시청
2015-06-16 14:29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6. 17.(수) 대구시청에서 곽결호 전 환경부장관을 KWC (Korea Water Clust: 물산업클러스터) 특별 자문대사로 위촉한다.

대구시는 현재 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물산업 클러스터의 조성방향과 조기정착 및 활성화에 대해 초기단계에서부터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물 분야 최고 권위자인 곽결호 전 장관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기로 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곽결호 특별 자문대사는 물기업에 대한 글로벌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물산업 클러스터를 홍보하고, 클러스터 조성방향에 대한 조언과 우리 시의 물산업 프로젝트 추진에 관한 중앙부처 협의 및 재원확보 등의 지원활동을 하게 된다.

곽결호 자문대사는 영남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와 한양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제9대 환경부 장관(’04~‘05년)과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대한토목학회 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유네스코 IHE 이사, 안양대학교 석좌교수로 활동 중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곽결호 특별자문대사는 물산업클러스터가 위치한 달성군 구지면 출신이면서 환경부장관과 수자원공사 사장을 동시에 역임한 물 분야 독보적 전문가로서 향후 물산업 클러스터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환경정책과
김경수 주무관
053-803-6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