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문화원, ‘2015 영어평가 국제학술대회’ 발표자 및 논문 모집

- 10월 15~16일 서울 동대문 JW 메리어트 호텔서 개최

- 6월 30일까지 발표논문 제안서 접수…7월 말 발표자 선정

뉴스 제공
주한영국문화원
2015-06-17 10:00
서울--(뉴스와이어)--오는 10월 15-16일 양일간 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 Martin Fryer)이 주최하는 제3회 영어평가 국제학술대회 ‘영어 평가의 새로운 방향(New Directions of East Asian Countries)’이 서울 동대문 소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다. 제1, 2회 학술대회는 지난 2년간 중국 베이징, 일본 도쿄에서 각각 개최된 바 있다.

영국 및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은 영어 평가 부문이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로 선정되었으며, 영어평가시험에 대한 개선점을 제시하고 영어 습득 능력 및 교육과정 발전을 도모하고자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아시아 국가 내 실제 영어 평가 사례를 분석하고, 영국문화원에서 70여년간 축적한 영어교육, 평가 연구개발 및 시험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영어평가 실태 및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최신 동향과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영어시험의 질, 교육 과정, 교육정책과 관련된 시험 결과 분석, 커리큘럼 및 교수법, 영어 시험 평가의 문제점과 해결점 등을 해외 및 국내 연사들과 집중 토론하게 된다.

참석자로 고등교육 및 직업교육 부문 관계자, 정책결정자, 학자, 연구원, 교육공무원, 평가관련기관 소속 직원, 시험위원회 대표, 시험 디자인 및 영어 교육 평가에 관심이 있는 전문인 등이 학술대회에 함께 자리할 예정이다. 학술대회 발표자 및 참석자에게는 국제 영어교육 및 시험 관계자들과 함께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주한영국문화원은 현재 영어평가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할 국내외 연사를 모집하고 있다. 발표논문 제안서 마감일은 이달 30일이며 심사를 거쳐 7월 말 발표자를 선정한다.

모집요강 및 학술대회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주한영국문화원 홈페이지(www.britishcouncil.or.kr)에서 찾을 수 있으며 논문 공모에 대한 문의는 2015 영어평가 국제학술대회 담당자(전화 02-3702-0652)에게 하면 된다.


영국문화원 소개
영국문화원은 문화 관계와 교육분야의 영국의 국제기관이다. 영국문화원은 영국 및 전 세계 사람들에게 국제적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인들 사이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영국문화원은 2천 명의 영어강사를 포함한 8천 명의 직원이 100 여 개국에서 근무하며, 매년 영어를 교육하고 예술/교육/사회 분야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수천 명의 전문가와 정책입안자들과 협력하며 수백만 명의 젊은이들과 일하고 있다.

주한영국문화원은 1973년 8월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영국유학안내, 어학원, 아이엘츠(IELTS)와 앱티스(Aptis)와 같은 영국 시험 운영 등의 서비스 및 문화예술, 사회적 기업 육성, 국공립 영어교사·특성화 고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영국문화원은 영국 왕실 인가 (Royal Charter)의 지배를 받는 자선기관이다. 주요 정부 보조금은 2013 - 14 년 매출액 8억 6천 4백만 파운드의 20퍼센트를 차지한다. 나머지 수입은 영국문화원의 어학원과 시험과 같은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수수료, 교육 및 개발 프로젝트 계약금,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과의 파트너십/스폰서십 지원금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영국문화원의 모든 활동은 자선기관으로서의 목적을 추구하고 영국과 전 세계의 번영과 안전을 지지한다.

주한영국문화원의 다양한 행사와 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ritishcouncil.kr에서 볼 수 있으며, 아래의 영국유학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서도 각종 소식과 이벤트 등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 홈페이지: http://www.educationuk.org/korea
주한영국문화원 블로그: http://blog.britishcouncil.or.kr
주한영국문화원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britishcouncilkorea
주한영국문화원 아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r.arts.britishcouncil
주한영국문화원 트위터: http://twitter.com/krBritish
전화문의: 02-3702-0600

웹사이트: http://www.britishcouncil.kr

연락처

주한영국문화원
고유미 공보관
02-3702-0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