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스, 주요 CEC 전략 공개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SAP의 자회사, 하이브리스
- 마케팅, 커머스 및 세일즈 부문의 고객 맞춤형 대응을 돕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이날 이효은 SAP 코리아 CEC 총괄 본부장은 SAP 고객관계 관리의 새로운 개념인 CEC 등장 배경과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설명했으며, 이어서 이종호 상무가 솔루션 기능 데모를 시연했다. 이 본부장은 CEC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급변하는 고객 요구에 대해서 마케팅, 커머스, 세일즈 및 서비스 등 전천후 분야에서 기업들이 일관된 고객 관계(Customer Engagement)를 제공하도록 돕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소개했으며, “고객 관계 최적화를 통해서 기업이 디지털 시장환경에서 소비자들과 보다 긴밀히 소통하고, 궁극적으로는 플랫폼 상에서 통합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늘날 디지털 시장환경에서 고객들은 SNS, 모바일 및 웹 등의 다양해진 채널을 넘나들면서 언제 어디서나 일관된 고객 경험을 기대하고 있으며, 서로 소통하고 연결되어 보다 그 어느 때보다 스마트 컨슈머(Smart Consumer)로서 거듭나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 기업은 여전히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대로 고객을 대응하고 있으며, 디지털 시장환경에서 옴니 채널(Omni-channel)기반 고객 밀착화에 대한 효과적인 방안이 없는 실정이다.
SAP CEC 솔루션은 고객의 변화를 일련의 여정(Customer Journey)으로 이해하고 대응하기 위한 모든 요소를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마케팅 부서는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메시지와 전략을 개발하고, 고객의 선호 채널을 파악해 집중적으로 캠페인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어디서든 일관된 옴니 채널(Omni-channel) B2C 커머스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파트너와 딜러를 통한 B2B 영업 채널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서비스 부서가 기존 구매자 정보를 활용해 고객 불만 및 문의사항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추가 판매 기회를 도모하여 자연스럽게 고객관계를 밀착화하도록 한다.
SAP 하이브리스 커머스 솔루션은 SAP CEC 포트폴리오의 한 중심 영역으로서, SAP ERP 솔루션과 통합돼 기업 업무의 프론트 및 백 엔드(Front-end and Back-end) 영역에 걸친 통합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SAP의 인메모리, 클라우드 및 모바일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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