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국민안전운동본부, 안전교육 협력 협약 체결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안전문화 교육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New-국민안전문화교육 교육과정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고,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안전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와 질적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18일 오전 서울 광진구 건국대 더클래식500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건국대 송희영 총장과 국민안전운동본부 전정환 총재, 이양섭 행정대외부총장, 남경두 미래지식교육원장, 김원빈 섭외위원장, 정희돈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미래지식교육원에 국민안전지도사 과정을 개설해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송희영 총장은 “안전문화의 확립은 우리 사회가 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꼭 가야할 길” 이라며 “체계적인 국민안전 교육을 통해 우리 주변의 안전불감증 문화를 하나씩 바꿔나가고,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이 국민안전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표적 기관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정환 총재는 “New-국민안전문화교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저변확대에 기여하겠다”며 “대학에서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