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푸르덴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05-09-12 16:09
서울--(뉴스와이어)--푸르덴셜생명보험(www.prudential.co.kr)과 한국중등교육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와 문화관광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제7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대회장: 강영훈 전 국무총리)에서 ‘권순구’군(대구 도원고등학교 3학년)과 ‘김미영’양(광주 광주예술고등학교 2학년)이 친선대사상의 영광을 안았다.

9월 12일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열린 대회 시상식에서 김미영 양은 자신이 처한 가정환경에 굴하지 않고 국악이라는 자신의 특기를 살린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히는데 공헌하였으며, 권순구 군은 한센병환자들이 모여 사는 소록도까지 방학 때마다 찾아가 800여 시간 동안 꾸준히 봉사활동을 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최고상인 친선대사상을 수상했다.

친선대사상 2명 외에도 청각장애인이신 부모님과 함께 수화통역 봉사를 해온 이보라 양(경기 명륜여자중학교 3학년)과 선천성 난치병을 이겨내고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파급효과를 전한 김성현 군(서울 풍납중학교 3학년), 5년여의 준비 끝에 일반인 최초의 ‘아름다운 가게’를 개최하며 전교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김동선 군 (부산 해운대고등학교 2학년), 네일아트라는 기술을 익혀 좀더 창의적인 방식으로 소외된 할머니, 할아버지께 봉사하는 ‘아이리스’(서울 경복여자정보산업고등학교 박진아 외 1명) 이상 8 명이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각각 금메달과 함께 상장, 장학금 2백만원을 수상했으며, 추천 기관에는 크리스탈 트로피가 증정됐다. 이들 중 친선대사상 2명은 2006년 5월 초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한국친선대사로 참관한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www.soc.or.kr)는 모범적인 중고생 자원봉사자를 발굴, 시상하는 중고생 자원봉사 공익프로그램이다. 1999년부터 푸르덴셜생명보험이 한국중등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와 문화관광부 등의 공식 후원으로 진행된 이 대회는 중고생들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발굴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다른 학생들의 봉사활동 영역확대에도 기여하는 전국적 규모의 자원봉사대회이다. 이 대회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 (10회), 일본(8회), 대만 (5회)에서도 열리고 있는 국제적인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번 대회는 989건, 5,905명의 중고생이 개인 혹은 단체로 참가했다. 대회 심사는 1) 동기 및 창의성, 2) 노력 및 지속성, 3)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 효과, 4) 개인적 성장을 심사 기준으로 중앙예비심사, 지역별 서면 및 면접심사와 실사 그리고 중앙심사 과정을 거쳐 친선대사상 2명, 금상 8명, 은상 30명, 동상 40명, 장려상 248명 등 총 32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더불어 본 대회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발굴과 시상은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개념 정립 및 봉사활동 영역 확대 등에 관해서도 많은 노력을 한다. 이를 위해 매년 수상 사례집과 비디오영상물을 제작하여 전국 학교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리더쉽 워크샵과 SOC 클럽이라는 수상 후 프로그램을 통해 수상자들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장려하고 학생들이 넓은 비전과 역할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개요
푸르덴셜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이어오고 있는 생명보험회사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보험의 본질로 생각하는 회사 푸르덴셜은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 홍보팀 김동훈 팀장 02-2144-2164
  허 준 사원 02-2144-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