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메르스 영향 중소·소상공인 특별지원 팸플릿 배포

대전--(뉴스와이어)--정부는 지난 6.10일 발표한 메르스 관련 지원대책*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메르스 피해지원 점검회의(기재부 1차관 주재) 논의를 거쳐 부처별 지원정책을 망라한 팸플릿을 제작하여 6.23일부터 본격적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 ‘메르스 관련 경제 동향과 대응방안’(’15.6.10, 제11차 경제장관회의)

이는, 각계에서 제기된* 정책 홍보 필요성을 감안하여,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정부의 지원정책을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 ‘메르스 관련 중소기업·소상공인 분야 긴급 대책회의’(’15.6.16, 국회·업계·정부 합동) 등

팸플릿의 주요내용은 메르스 관련 특별지원을 발표한 6개 부처(중기청·문체부·금융위·행자부·국세청·기재부)의 자금(융자·보증) 및 세정지원방안 안내이다.

피해 업종(관광·여행·숙박·공연·병의원 등) 및 피해지역(메르스 확진자 발생·경유) 등에 대한 금융지원과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세금 부담 완화 정책의 신청대상·지원내용·기간·절차·문의처 등을 자세히 수록하였다.

우선, 1만부의 팸플릿을 행자부, 문체부 등 관계부처와 지방중소기업청, 중진공, 소진공, 중기중앙회, 신보, 기보, 신보재단중앙회 등 유관기관을 통해 배포하고, 각 부처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기관별 수요에 따라 추가적으로 최대 20만부를 배포하여, 정부의 특별지원 대책이 전국 구석구석 홍보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정부는 팸플릿 배포와 더불어, 각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기관별 접점에서의 홍보를 강화하여 지원정책을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최대한 방지하고, 기업이 처한 상황에 맞는 최적의 지원정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의 정책 안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업금융과
강신천 사무관
042-481-4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