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렐리우스, 지트로닉스 잔여 지분 인수

- 지트로닉스 실적 호조 이어 인수 단행

- 지트로닉스/코네틱스 그룹, 만능 IT 컨설팅 회사로 자리매김

- 2015년 평균 이상 성장률 및 수익성 증대 기대

뉴스 제공
Getronics
2015-06-23 11:1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우렐리우스그룹(AURELIUS Group, http://aureliusinvest.com)(ISIN DE000A0JK2A8)이 글로벌 ICT 서비스 그룹인 지트로닉스(Getronics, www.getronics.com)를 완전 인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아우렐리우스는 2012년부터 지트로닉스의 절대 지분을 보유해 왔으며 이번에 잔여 지분 22%를 매수했다.

지트로닉스는 자체적인 전략적 인수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워크플레이스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벗어나 현대의 모바일 및 클라우드 기반 기업을 위해 보다 광범위한 서비스 스위트를 개발하기 위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지트로닉스는 텔벤트(Telvent), 탈레스(Thales), 스테리아(Steria)로부터 아우렐리우스의 IT 자회사를 성공적으로 합병한 것 외에 통합커뮤니케이션(UC) 사업을 키우기 위해 4개 대륙에 걸쳐 NEC 엔터프라이즈솔루션즈(NEC Enterprise Solutions)를 인수했다. 최근에는 독일에서 T-시스템즈(T-Systems) 자회사인 IDS(Individual Desktop Solutions GmbH)를 사들이기도 했다.

마크 쿡(Mark Cook) 지트로닉스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수 년간 지트로닉스는 ICT 아웃소싱을 제공하는 유수 독립 공급업체로 성장했다”며 “델(Dell), 시스코(Cisco),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의 기업과 체결한 전략적 제휴를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왔으며 고객의 급변하는 요구에 성공적으로 발을 맞춰 왔다”고 말했다. 이어 “지트로닉스 워크스페이스 얼라이언스(Getronics Workspace Alliance, 이하 GWA)(www.workspacealliance.com) 내에서 이뤄지는 파트너의 집중 협력에 힘입어 클라우드, UC,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차세대 서비스에서 창출되는 총 매출 비중을 늘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우렐리우스 경영진은 지트로닉스 사업이 시장 평균 속도를 앞질러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유기적, 비유기적 성장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자회사 및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장기적인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하고자 힘쓰고 있다.

더크 마커스(Dr. Dirk Markus) 아우렐리우스 CEO는 “독일 통신 사업자 로열 KPN(Royal KPN)으로부터 잔여 지분을 인수한 것은 지트로닉스와 아우렐리우스 모두에 도움이 되는 행보”라며 “지트로닉스는 지난 2년간 매출과 수익성을 높여 왔으며 지트로닉스 그룹(코네틱스(Connectis) 브랜드 포함)과 더불어 성장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지트로닉스(Getronics) 소개

지트로닉스 그룹은 지트로닉스와 코네틱스 브랜드로 이뤄진 ICT 서비스 그룹이다. 지트로닉스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아우렐리우스 그룹의 소유다. 지트로닉스 그룹은 125년 이상의 오랜 역사와 더불어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18개 국가에서 약 6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과 공공 부문 시장을 위해 폭넓은 통합 ICT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포트폴리오에는 워크플레이스, 애플리케이션, 통신,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컨설팅, 제품 및 매니지드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다.

지트로닉스는 ‘지트로닉스 워크스페이스 얼라이언스’(Getronics Workspace Alliance, www.getronics.com/our-partners/gwa.php)를 주도하고 있다. 이는 단일한 창구와 청구 주체를 통해 고객에게 전 세계에 걸쳐 일관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창적인 모델로 90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VUM의 ‘매니지드/메인테인드 엔드유저 디바이스’(Managed/Maintained End-user Devices)에 따르면 GWA는 740만 개의 자산과 더불어 세계 시장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220054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tronics.com

연락처

지트로닉스(Getronics) 홍보 대행:
쓰리멍키즈 커뮤니케이션즈(3 Monkeys Communications)
올리버 토마스(Oliver Thomas)
020 7009 3100
Getronics@3-monkeys.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