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식재산(IP) 정보 개방·활용을 위한 자문위원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최동규)은 지식재산(IP) 정보 개방·활용정책 결정 과정에 지식재산(IP) 정보 서비졍 기업 및 최종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6. 26(금) 한국특허정보원(서울 역삼동)에서 특허청 이준석 차장 주재로 민간기업, 연구기관, 변리업계 등 각계 전문가가 참여한 ‘15 제1차‘지식재산(IP) 정보 개방·활용 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민 누구나 지식재산정보에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고 지식재산(IP) 서비스 시장 인프라를 구축하는 “지식재산정보 개방 정책 및 서비스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계획이다. 아울러, 특허청이 제공하는 지식재산(IP) 정보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품을 출시한 민간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기도 한다.

현재 특허청은 산업재산권공보, 지식재산권의 출원에서 소멸에 이르기까지의 법적상태에 대한 정보 등 국내 32! 개의 지식재산(IP)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기업의 해외지식재산 정보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미국, 일본, 중국, 멕시코 등 주요시장 7개국의 해외 지식재산(IP)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특허청은 자문위원회를 통해 지식재산(IP) 정보 개방 및 활용촉진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민간에서 고부가가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특허청 공공 지식재산(IP) 데이터를 개방·제공하고 지식재산(IP) 정보 서비스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정보활용팀
임성용 주무관
042-481-5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