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바셋, ‘브랜드 가치경영’ 선포…국내 ‘스페셜티 커피’ 시장 저변 확대 힘쓴다

- 서울 한남동에 ‘커피스테이션’ 오픈 맞아, ‘제 2도약’ 위한 브랜드 가치경영 전략 발표

- 커피관리 원칙 ‘5S’ 및 전문 바리스타 양성 통한 품질 관리 강화, ‘폴 바셋 소사이어티’ 멤버십 론칭 이어 7월 1일부터 가격 인하 통해 고객 경험 확대 유도, 고객 대상 커피 클래스 실시 등으로 ‘좋은 커피 즐기는 문화’ 확산 기여 계획

서울--(뉴스와이어)--엠즈씨드㈜ (대표이사 석재원)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 바셋(Paul Bassett, www.paulbassett.co.kr)은 25일 첫 플래그십 매장인 서울 ‘한남 커피스테이션(Hannam Coffee Station)’ 오픈을 계기로 ‘브랜드 가치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국내 스페셜티 커피시장의 성장과 좋은 커피를 즐기는 문화 확산을 선도하기 위한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폴 바셋은 브랜드 가치경영을 위한 3대 핵심 방안으로 ▲커피 맛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품질 강화 ▲국내 스페셜티 커피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고객 경험 확대 ▲생산국가 지원을 통한 국제사회 공헌을 채택했다.

먼저 폴 바셋은 품질 강화의 핵심이 에스프레소 추출 조건과 이를 실행하는 바리스타의 역량에 있다고 보고, 이에 대한 엄격한 관리와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폴 바셋만의 ‘완벽한 커피’를 만드는 에스프레소 추출 조건 ‘5S’ 는 ① 스페셜티 생두 엄선 (Specialty Coffee), ② 철저한 항온·항습 관리(Strictly Controlled Environment), ③ 국내 로스팅 및 철저한 생산관리 시스템(Specific Use Data), ④ 진하고 풍부한 맛을 위해 타사 대비 많은 25~28g 원두 사용(Sufficient Coffee Amount) ⑤ 24ml 스위트 에센스 추출 기술(Sweet Essence)이라고 밝혔다.

폴 바셋은 품질 강화를 위해 ‘5S’ 원칙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철저하게 실행할 수 있는 전문 바리스타를 대규모 육성키로 했다. 현재 365명 수준의 매장 고용 바리스타를 2020년까지 1,400~1,500명 수준으로 늘려 1,100여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국내 스페셜티 커피시장의 성장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세계적 바리스타 폴 바셋의 기술 및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매장 직원 전원을 국내 바리스타로 채용하는 정책을 유지하고, 바리스타 사원들이 높은 수준의 추출 기술을 보유할 수 있도록 고유의 교육 과정(PBT) 등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폴 바셋의 고객 경험 확대 방안은 완벽한 품질과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고, 소비자의 기대가치를 한 차원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 폴 바셋만의 커피철학과 문화를 담은 ‘한남 커피스테이션‘을 오픈한 것을 계기로, 고객 대상 폴 바셋 커피 클래스를 확대 실행함으로써 좋은 커피를 즐기는 문화를 접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폴 바셋 멤버십인 ‘폴 바셋 소사이어티’를 지난 6월 1일 론칭한 것에 이어, 오는 7월 1일부터 에스프레소 제품군 평균 8% 및 원두가격 14% 가격인하를 전면 단행한다.

그 동안 특정 통신사에 한정되었던 혜택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하고 가격 장벽을 낮춤으로써, 스페셜티 커피와 좋은 커피를 즐기는 문화 체험을 확산하는 계기를 창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폴 바셋은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브랜드로서의 소임을 다 하기 위해 ‘한 매장당 한 어린이 지원(1 Shop = 1 Child)’ 정책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폴 바셋은 국제구호개발 전문기관인 월드비전과 함께 커피생산국의 어린이를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제 아동 후원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석재원 엠즈씨드㈜ 대표는 “품질 강화·고객 경험 확대·국제사회 공헌 중심의 브랜드 가치경영을 통해 폴 바셋이 국내 스페셜티 커피시장의 올바른 성장과 좋은 커피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폴 바셋은 신선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에 집중한 뛰어난 품질과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으로 대변되는 독창적이고 프리미엄한 메뉴로 차별화에 성공,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는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왔다.

폴 바셋의 철학과 문화를 담은 매장인 한남 커피스테이션은 폴 바셋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노력을 고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폴 바셋의 엄격한 품질관리·차별화된 커피 맛·전문 바리스타 서비스 등 브랜드 철학을 매장 디스플레이 전체에 반영해 매장을 찾은 소비자가 폴 바셋 브랜드의 정체성을 직접 경험하도록 디자인했다.

웹사이트: http://www.paulbassett.co.kr

연락처

폴바셋 홍보대행
KPR
지선진 과장
02-3406-21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엠즈씨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