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튜닝협회,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 기념식 개최

핸즈코퍼레이션 애프터마켓용 튜닝 휠, 인증 1호 선정
하반기부터 인증 품목 확대 및 철저한 사후관리로 튜닝산업 활성화 기대

2015-06-26 09:30
  • 한국자동차튜닝협회가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 1호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가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 1호 기념식을 개최했다.

  • 한국자동차튜닝협회가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 1호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가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 1호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6월 26일 -- 한국자동차튜닝협회(회장 장형성)가 23일 오후 4시 핸즈코퍼레이션 본사 4층에서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 1호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장형성 회장, 국토교통부 자동차운영과 윤진환 과장을 비롯해 핸즈코퍼레이션 이석주 사장, 자동차안전연구원 강병도 실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애프터마켓용 튜닝 휠, 머플러, 램프류, 에어필터, 오일필터 5개 품목을 자체 기술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증대상으로 우선 선정했고, 인증 신청업체의 서류심사, 성능 및 품질시험 및 최종심사를 거쳐 이번에 핸즈코퍼레이션의 애프터마켓용 휠을 선정했다.

지난 1월 자동차 튜닝부품 인증제 시행 후, 첫 번째 튜닝부품 인증을 받은 튜닝 휠은 유럽타이어&림기술협회(ETRTO), 일본경알루미늄휠협회(JAWA) 등 세계적인 인증기관과 동등한 시험방법으로 진행된 충격시험, 내구시험 등을 모두 통과하여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번에 인증 1호로 선정한 핸즈코퍼레이션의 튜닝 휠은 국내 업계 처음으로 개발된 마그네슘 휠(MG0400)로 완성차에 사용하는 휠과 비교하면 35%까지 경량화를 이루어 5~10%의 연비 절감 효과가 있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장형성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튜닝가족 여러분이 모두 애써 준 덕에 핸즈코퍼레이션에 첫 번째 튜닝부품 인증서를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는 인증 품목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이 튜닝부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자동차운영과 윤진환 과장은 “그동안 튜닝은 규제의 대상이었으나 정부 차원에서 육성하는 자동차 부문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면서 “튜닝부품 인증제를 토대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핸즈코퍼레이션에서 인증받은 튜닝 휠은 마그네슘 휠 외에 서킷 주행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알루미늄 휠(PR0004)가 인증 2호로 선정되었다. 핸즈코러페이션의 이석주 사장은 “정부가 공인하는 독자 모델로 튜닝시장을 개척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하반기부터는 기존 5개 부품 외에 서스펜션, 브레이크, 타이어 등 인증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자동차 튜닝부품인증제 소개
자동차 튜닝부품인증제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자동차튜닝협회에서 튜닝부품의 성능과 소비자에게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민간 자율인증제도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소개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는 대한민국 자동차 튜닝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사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으로 설립되었다. 건전한 자동차 튜닝문화를 선도하여 국민의 자동차 생활에 대한 편익을 증진하고 튜닝부품 인증기관으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육성하며 튜닝산업 활성화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atmo.or.kr/

언론 연락처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
사무국
김희정 과장
02-2047-48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