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강원도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강사 및 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5-06-28 10:01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김영녀)이 6월 29일 오후 2시부터 연구원 2층 회의실에서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강사, 컨설턴트 및 담당 공무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강원도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 강사 및 컨설턴트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강원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강사와 각 지역의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정보교류 네크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여성가족부 성별영향평가과 윤정화 사무관의 2015년 성별영향분석평가 주요 정책현안에 관한 강의와 강선미 하랑성평등교육연구소장의 성인지 관점과 성주류화 정책, 성별영향분석평가 컨설팅 방법 및 사례 분석으로 이루어진다.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서 제도가 법에 의해 확대시행 된 지 4년차에 접어들었다. 이에 성별영향분석 평가의 내실을 기함으로써 제도가 좀더 발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요구가 제기되고 있다.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직접 수행하는 공무원의 성인지 관점과 정책이해도 향상이 더욱 중요해진 것은 물론이다.

김영녀 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강사와 컨설턴트 통합 워크숍으로는 강원도에서 처음 열리는 것”이라, “이번 워크숍이 강원도 성별영향평가의 역량을 더욱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성별영향분석평가·성인지 예산 제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컨설턴트 및 강사, 공무원을 위한 교육, 워크숍 및 포럼 등을 지속적으로 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여성가족연구원
조정래
033-248-6314